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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0편 : 6초 범퍼광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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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0편 : 6초 범퍼광고

정리합니다 2022. 2. 5.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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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퍼 광고로 6초 만에 영향력 강화하기

YouTube와 Google의 동영상 광고 형식은 인지도 제고,

구매 고려도 강화,

액션 유도 등 주요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6초 길이의 광고 소재를 활용하는 범퍼 광고를 통해 인지도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인지도 : 범퍼 광고 (CPM)

범퍼 광고는 6초 분량의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로서 도달범위, 게재빈도, 브랜드 인지도 를 높여줍니다.

 

성공적인 YouTube 광고 캠페인의 밑바탕이 되는 기본 요소로서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와 Google Preferred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독립된 동영상 솔루션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었으며 다른 어떤 광고 형식보다 더 넓은 도달범위를 제공합니다.

 

  1. 범퍼 광고는 Google Ads(입찰 또는 사전 구매), Display & Video 360, Google Preferred를 통해 타겟 1,000회 노출당비용(CPM)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인스트림 동영상 형식 중 CPM이 가장 낮고 휴대기기 위주로 게재됩니다.
  3. YouTube 및 Google 동영상 파트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범퍼 광고의 주요 이점

2-1. 최대 도달범위

범퍼 광고는 다음 두 가지 효과가 결합되어 YouTube 형식 중에서 도달범위가 가장 좋습니다.

 

  1. 범퍼 광고는 주로 이동 중이거나 길이가 긴 TrueView 광고를 볼 준비가 되지 않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2. 범퍼 광고는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의 CPV보다 25~40% 저렴하여 효율적이므로 다른 YouTube 형식보다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범퍼 광고를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나 Google Preferred와 같은 길이가 긴 형식과 결합하면 도달범위와 브랜드 영향력이 증가합니다.

 

 

2-2. 브랜드 영향력

범퍼 광고는 특히 광고 회상과 인지도 같은 상위 유입경로 측정항목에서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에 필적하는 브랜드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범퍼 광고를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나 Google Preferred와 같은 길이가 긴 형식과 결합하면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3. 높은 관심 유도

범퍼 광고는 단 6초 만에 잠재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업계 최고의 조회가능성과 청취가능성을 제공하며 완료율이 높은 광고 형식입니다.

 

 

 

3. 범퍼 광고를 이용하여 영향력 최대화하기

 

연구 2건에서 다음 내용이 확인되었습니다.

 

(1) 범퍼 광고 캠페인의 87%에서 광고 회상이 대폭 증가했고 전체 캠페인에서는 평균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출처: Google 브랜드 광고효과 메타 분석, 글로벌, 2017

 

 

(2) 범퍼 광고 캠페인 10개 중 6개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되었고 전체 캠페인에서는 평균 10%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출처: Google 브랜드 광고효과 메타 분석, 글로벌, 2017

 

 


퀴즈

다음 중 어떤 광고주가 범퍼 광고에 가장 적합할까요?

 

(1) 기업의 책임에 중점을 두고 자선 활동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고자 하는 광고주 (X)

 

(2) 상위 유입경로 캠페인을 목표로 하고 특히 모바일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CPM으로 광범위하게 도달하기를 원하는 광고주

 

(3) 동영상 조회수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 (X)

 

(4) TrueView나 Google Preferred 캠페인의 도달범위 확장과 브랜드 영향력 강화를 모색하는 광고주

 

 

 

 

 

범퍼 광고는 다음 중 어떤 광고주의 목표에 가장 부합하나요?

 

(1) 동영상 수 증가 (x)

 

(2) 낮은 CPM

 

(3) 동영상 시청 완료

 

(4) 넓은 도달범위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범퍼 광고는 도달범위와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하는 6초 분량의 광고입니다.

2. 범퍼 광고는 인스트림 동영상 형식 중 CPM이 가장 낮으며 주로 휴대기기에서 게재됩니다.

3. 이 광고 형식은 넓은 도달범위, 낮은 CPM, 동영상 시청 완료를 원하는 광고주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4. 범퍼 광고를 비교적 긴 광고 형식과 함께 활용하면 브랜드 광고효과와 도달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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