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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2편] 구글 애널리틱스 어떻게 활용할까요? 본문

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UA

[Google Analytics 2편] 구글 애널리틱스 어떻게 활용할까요?

정리합니다 2018. 8. 9.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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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 더 보기 편하도록 작성된 블로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렵고, 복잡한 것을 쉽게 설명하는 정리입니다.


지난번 1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필요한지에 대해서 살펴 봤습니다.

 다시 한번 구글 애널리틱스는 왜 필요하죠?

"광고주에게 어떤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분석툴입니다"





2편: 구글 애널리틱스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 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홈페이지의 목표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기본적으로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온라인 유료광고 결과를 보기 위해서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온라인에 본인이 관리하는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또는 모바일앱이 있어야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통해 유료광고결과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살짝 복잡하시죠?





그럼 쉽게 생각해 봅시다.


제가 지금 '정리'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이 '정리'라는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제가 적은 글을 읽어 봐 주시는게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표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검색광고 키워드로 '구글애널리틱스 강의" 라는 키워드에 제 블로그로 바로갈 수 있도록 광고를 걸었다고 합시다.


그럼 네이버에서 '구글애널리틱스 강의'라고 검색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업체들이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파워링크라는 상품의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그럼 예를 들어 제일 1등으로 노출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마스터'를 클릭해서 접속하면,

네이버에서 파워링크 광고 상품을 통해 '구글애널리틱스 강의'라는 키워드로 한명이 유입되었다는 것을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애널리틱스는

"①어떤 매체"를 통해 

"②어떤 광고상품"을 클릭해서

"③어떤 키워드 또는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사이트에 유입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툴입니다.





참 쉽죠?

여기까지 이해 가시나요?



그럼 오늘 여기까지입니다.

제강의는 짧습니다.

너무 길면 어렵거든요.


오늘의 중요 포인트는 

'어떤 매체'를 통해 '어떤광고상품'을 클릭해서 '어떤키워드 또는 광고캠페인'을 통해서

사입트에 유입되었는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이해 하셨으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번에 좀 더 쉽게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만 정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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