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정리왕

삼성카드4 (포인트형) 분석 및 추천 본문

2.금융/금융 혜택, 이벤트

삼성카드4 (포인트형) 분석 및 추천

정리합니다 2018. 8. 23. 21:56
반응형



삼성카드 콜 센터에서 전화와서 삼성카드4를 발급 받았습니다.


오늘은 삼성카드4가 얼마나 혜택이 좋은지 분석 해 보겠습니다.



삼성 카드는 숫자카드로 계속 밀어 붙이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숫자별로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1번은 더원으로 삼성카드에서 유명한 프리미엄카드입니다.

저는 사실 삼성카드는 메인카드가 아니라서 사용을 잘 안합니다.

다만, 삼성카드청구할인 할 경우에 대비해서 필요한것 같아서 소유는 하고 있습니다.




18년 8월 기준으로 삼성 숫자카드 ver3이 출시되었네요.

컬러도 컬러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제가 발급받은 삼성카드 4 ver2에 대해서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발급받은 삼성카드4입니다.

삼성카드4 ver2.0 은 할인형과 포인트형 2가지가 있습니다.

현대 제로카드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삼성카드4 (포인트형)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제가 발급 받은 이유는 콜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다음달 10만원 이상 결제시 2만원 청구할인과 내년부터 금액 상관없이 1회만 결제시 연회비를 면제 해준다고 해서 발급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디서나 무조건 조건없이 일시불일 경우에만 알아서 포인트 적립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삼성카드 빅포인트를 모으지 않기 때문에 연회비 면제에 끌려서 발급 받았습니다.

그럼 혜택을 한번 살펴 볼까요?





분석1. 혜택




혜택은 크게 가지로 정리하겠습니다.


1) 무조건 일시불일 경우에만 0.7% 빅포인트 적립 (10만원 이상 결제시 1% 빅포인트 적립)

2) S-OIL 1리터당 40포너스포인트 적립

3) 2~3개월 무이자할부




일시불일 경우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무조건 0.7%적립은 됩니다.

나쁘지 않는 조건입니다.

삼성카드만 청구할인 되는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사용시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삼성카드가 메인이 아닌 사용자에게만 해당됩니다.





분석 2. 빅포인트 활용법



그럼 빅포인트로 무엇을 할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빅포인트랑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랑 같습니다.


그럼 보너스포인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결제대금, 포인트 전환, 연회비 납부, 캐시백 신청 등이 가능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싱가포르항공과 아시아나항공으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분석3. 연회비




연회비가 삼성카드4 ver2.0 할인형보다 비싸요.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사실 할인형이 더 좋은 카드인데요.

어째든 저는 연회비가 무료이기 때문에 포인트형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국내전용은 10,000원이고, 해외겸용은 12,000원입니다.

해외 마스터카드 혜택은 한개도 없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사용 안할 계획이라 국내로 발급받았습니다.





결론: 정리


연회비 면제 이벤트면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인카드보다는 서브카드로 좋습니다.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