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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따는 방법? 본문

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공부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따는 방법?

정리합니다 2021. 7. 13.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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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즈음 취업할 때 필수템이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GAIQ)입니다.

유료강의도 있지만, 혼자서 독학으로도 충분히 누구나 딸 수 있습니다.

 


1.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의 듣기

 

1.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필수)

2.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필수)

3. 구글 애널리틱스 360 시작하기

4. 구글 태그 관리자 기초 과정

 

[ 구글 애널리틱스 무료강의 듣기 바로가기 ]

 

 

 


2. 구글애널리틱스 시험 방법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과 고급 구글애널리틱스 과정을 이수 후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두개 과정은 1시간 이내 수료가 가능합니다.

 

오픈북 시험이라, 시험 중에 구글링이 가능합니다.

시험은 4지선다 총 70문제로 90분 안에 풀어야 하고, 56문제 이상 맞추면 합격입니다.

 

불합격해도 다음날 다시 응시가 가능합니다.

 

 

 


3.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만들기, 추적 코드 구현, 기본 보고서 분석, 목표 맻 캠페인 추적 설정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기능을 학습합니다.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신규 사용자에게 계정을 만들고, 추적 코드를 구현하고, 데이터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및 보고서를 탐색하고 대시보드 및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데모를 통해 사용자 보고서, 획득 보고서, 행동 보고서 등의 기본 보고서를 분석하고, 목표 및 캠페인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이 과정에서는 주로 구글 애널리틱스의 웹사이트 트래픽 측정에 관해 다룹니다.

 

단원 1 : Google 애널리틱스 소개

  강의1 :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

  강의2 : Google 애널리틱스 작동 방식

  강의3 :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강의4 : 필터로 보기를 설정하는 방법

 

 

단원 2 :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강의1 : Google 애널리틱스 탐색

  강의2 : 개요 보고서 이해하기

  강의3 : 전체 보고서 이해하기

  강의4 : 보고서를 공유하는 방법

  강의5 : 대시보드 또는 설정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

 

 

단원 3 : 기본 보고서

  강의1 : 잠재고객 보고서

  강의2 : 획득 보고서

  강의3 : 방문 형태 보고서

 

 

단원 4 : 기본 캠페인 및 전환 추적

  강의1 : 맞춤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강의2 : URL 작성 도구를 활용한 캠페인 추적

  강의3 : 목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 측정하기

  강의4 : Google Ads 캠페인을 측정하는 방법

  강의5 : 과정 복습 및 다음 단계

 

 


4. 고급용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처리, 구성을 포함한 구글 애널리틱스의 고급 기능과 보다 복잡한 분석 및 마케팅 도구에 대해 학습합니다.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에서는 데이터가 수집된 후 판독 가능한 보고서로 처리되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맞춤 측정기준, 맞춤 측정항목, 이벤트 추적 등의 구성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세분화, 채널 보고서, 사용자 보고서, 맞춤 보고서를 사용한 고급 분석 기법과 웹사이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리마케팅 및 동적 리마케팅과 같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단원 1 : 데이터 수집 및 처리

 

  강의1 :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강의2 : 사용자 및 세션 분류하기

  강의3 : 구성 설정 적용학;

  강의4 : 데이터 저장하기 및 보고서 만들기

  강의5 : 측정 계획 수립하기

 

 

단원 2 : 데이터 수집 및 구성 설정

 

  강의1 :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강의2 : 보기에서 고급 필터 설정

  강의3 : 맞춤 측정기준 만들기

  강의4 : 맞춤 측정항목 만들기

  강의5 : 이벤트 추적을 활용한 사용자 행동 이해

 

 

단원 3 : 고급 분석 도구 및 기법

 

  강의1 : 통계를 위한 세그먼트 데이터

  강의2 : 채널별 데이터 분석

  강의3 : 잠재고객별 데이터 분석

  강의4 : 맞춤 보고서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단원 4 : 고급 마케팅 도구

  

  강의1 : 리마케팅 소개

  강의2 :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한 타겟팅 정확도 개선

  강의3 : 과정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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