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유튜브광고
- 파킹통장추천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GA공부
- 파이썬공부
- 파이썬프로그래밍
- 마케팅
- 파킹통장
- 페이스북광고
- 파이썬정규표현식
- 연말정산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파이썬함수
- 메이크샵
- GA가이드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GA4
- 파이썬문자열
- 구글애널리틱스
- 카페24
- 유튜브
- GA
- 신용카드추천
- 국민내일배움카드
- 구글ads
- 파이썬내장함수
- 파이썬
- 책추천
- 구글애널리틱스4
- GA설치
- Today
- Total
정리왕
구글 애널리틱스4를 사용한 비즈니스 목표 충족 스터디 7편 본문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기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들을 익혀보겠습니다.
이 편에서는 학습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 스마트 검색 사용
- 계정 간 전환
1. 애널리틱스 속성 알아보기
1-1. 보고서
사용자가 내 앱 또는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미리 준비된 보고서를 확인하려면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1-2. 탐색
표준 보고서 외에 고객 참여에 대한 보다 심층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급 분석 기법을 사용하려면 탐색으로 이동합니다.
1-3. 구성
주요 측정 설정을 수정하려면 구성으로 이동합니다.
1-4. 관리
계정, 속성, 사용자 설정을 제어하려면 관리로 이동합니다.
2. 검색 도구로 필요한 정보 찾기
찾고 있는 특정 보고서나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애널리틱스 계정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하세요.
검색창을 선택하면 최근 검색어와 최근에 열었던 보고서도 함께 표시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의 GA4 속성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2-1. 빠른 답변 검색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대해 다양하게 질문하고 빠른 답변을 얻으세요.
원하는 답변을 정확히 얻으려면 측정항목, 측정기준, 시간대를 구체적으로 검색하세요.
예를 들어 '지난주에 미국에서 전환'이라고 검색하면 검색 패널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2. 보고서, 관리 페이지 또는 통계 검색
보고서의 이름 또는 보고서와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측정기준 또는 측정항목을 입력하면 해당 항목이 포함된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전환'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전환과 관련된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지난주 모바일 사용자'와 같이 보다 구체적인 데이터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비교할 기간을 검색어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년 대비 지난달 신규 사용자 수'를 검색어로 입력하면 이전 달(예: 9월 1일~30일)의 신규 사용자 수 측정항목을 1년 전 같은 달과 비교한 보고서가 검색결과에 나타납니다.
2-3. 계정 또는 속성 구성 검색
구성 정보를 찾으려면 계정 ID, 속성 ID 또는 측정 ID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2-4. 도움말 검색하기
애널리틱스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면 궁금한 주제에 대한 설명(예: '웹 스트림 추가하기')을 입력해 보세요.
3. 계정과 속성 간에 전환하는 방법
계정 또는 속성이 두 개 이상인 경우 손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에서 속성 선택기를 선택하고 기존 계정과 속성 중에서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에서는 속성 선택기를 선택하고 속성 및 앱에서 GA4 - Flood-it을 선택하면 Google Merchandise Store 속성에서 Flood-It! 속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보기란 무엇인가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과 함께 계정 전환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단계가 필요합니다.
확인할 계정과 속성을 선택한 후 드롭다운에서 '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보기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는 보고서 보기가 없습니다.
보기를 사용하는 데 익숙하다면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보고할 수 있는 방법이 설명된 이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왼쪽 탐색 메뉴에서 보고서, 탐색, 구성, 관리 등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2)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하여 원하는 보고서와 유용한 정보를 찾습니다.
3) 계정이나 속성이 여러 개 있다면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상단에 있는 속성 선택기를 사용하여 계정과 속성 간에 전환합니다.
리소스
차세대 구글 애널리틱스 소개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089681
[ GA4 ] 구글 애널리틱스 구성 방식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9303323#zippy=%2C%EC%9D%B4-%EB%8F%84%EC%9B%80%EB%A7%90%EC%97%90%EC%84%9C%EB%8A%94-%EB%8B%A4%EC%9D%8C-%EB%82%B4%EC%9A%A9%EC%9D%84-%EB%8B%A4%EB%A3%B9%EB%8B%88%EB%8B%A4
속성 선택기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252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