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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8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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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8편

정리합니다 2022. 2. 5.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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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데이터를 활용해 유튜브에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

고객 데이터가 있다면 이를 활용하는 것이 메시지를 전달하는 제일 효과적인 방법일 때가 많습니다.

직접 수집한 정보를 사용해 YouTube에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장에서는 리마케팅, 고객 일치 타겟팅, 유사 잠재고객을 비롯해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Google 잠재고객 솔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1.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잠재고객 솔루션

1-1. 다음에 해당하는 사용자로 구성된 자사 잠재고객

  1. 온라인 콘텐츠에 반응했거나 웹사이트에 방문함
  2.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주소를 공유함
  3. 리마케팅 또는 고객 일치 타겟팅 목록을 기반으로 도달 범위 확장

 

1-2.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솔루션

  1. 구글 태그를 활용하는 리마케팅
  2. 고객 일치 타겟팅
  3. 유사 잠재고객

 

1-3. 솔루션별 사용 사례

  1. 리마케팅 : 기존 고객 업셀, 유지, 제외
  2. 고객 일치 타겟팅 : 기존 고객 업셀, 유지, 제외
  3. 유사 잠재고개 : 기존 고객과 유사한 새 고객 발굴

 

 

2. 사례로 알아보는 솔루션

철수는 Conduct Media Group의 디지털 미디어 기획자이자 구매자입니다.

 

철수의 팀은 TeamTravel 미디어 홍보 계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TeamTravel에서는 월 3회 이상 출장을 가는 단골 출장자를 겨냥한 새 신용카드를 올 여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카드의 장점은 사용 금액에 따라 항공 포인트가 두 배로 적립된다는 것입니다.

TeamTravel은 현재 자사 카드를 소지한 사용자 일부를 새 카드로 전환시키려고 합니다.

YouTube에서 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추천할 방법을 선택하세요.

 

TeamTravel의 CRM 및 자사 데이터를 통해 고객으로 파악된 사용자에게 유튜브에서 맞춤 메시지를 전송하는 고객 일치 타겟팅

 

 

3. 고객 일치 타겟팅의 기본 원리

고객 일치 타겟팅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데이터를 매칭시킨 다음 잠재고객 목록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럼 각 단계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3-1. 데이터 업로드

Google Ads와 Display & Video 360을 이용해 고객 이메일 주소 목록을 업로드하거나,

제3자 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Google Ads와 Display & Video 360에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주소를 업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알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분류하고,

세그먼트별로 맞춤 캠페인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3-2. 데이터 매칭

Google에서는 광고주가 제공한 정보를 Google 계정의 연락처 정보와 비교하여 일치 목록을 생성합니다.

 

 

3-3. 잠재고객 목록 생성

일치하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잠재고객 목록이 생성됩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의 과정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센터를 참조하세요.

 

 

 

4. 고객 일치 타겟팅의 가치를 알아본 철수는 Google 잠재고객 전문가인 영희에게 자세히 문의하려고 합니다.

 

철수

좋은 솔루션 같네요.

그런데 Google에서는 내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다른 데 사용하거나 공유하지 않고 내 캠페인에만 활용하겠죠?

 

 

영희

Google에서는 고객 데이터가 매우 중요하고 민감한 정보임을 이해하고 있으며 광고주가 Google에 공유한 고객 일치 타겟팅 데이터의 비밀유지와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은 Google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광고 정책을 따릅니다.

광고주님이 업로드하는 데이터 파일은 고객을 Google 계정에 매칭하고 Google Ads 고객 일치 타겟팅 캠페인이 Google 정책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Google에서는 Google 사용자 데이터 보호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업계 최고의 표준에 따라 이러한 데이터의 기밀과 보안을 유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를 참조하세요.

 

 

 

5. 3단계로 간편하게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세요.

 

1단계 : 가치가 가장 높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취합합니다.

(예 : 포인트 적립 카드 소지자 )

 

 

2단계 : 구글에서 수백 개의 신호를 분석합니다.

(예 : 데모, 관심분야, 시간, 구매 의도, 지역)

 

 

3단계 : 유사 잠재고객 프로필을 이용해 함께 미래의 고객을 발굴합니다.

(예 : 만35~54세, SUV를 살펴봄, iPhone 사용 가능성 높음, 근처에 대리점 위치)

 

 


정리하면...

핵심 요약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의 강력한 신호를 이용하면 브랜드에서 최적의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생태계 전반에서 수집한 강력한 의도 신호를 사용해 관심분야와 특징을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하여 인지도와 구매 고려도 목표를 달성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가 자사 데이터를 활용해 YouTube에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잠재고객 솔루션은 리마케팅, 고객 일치 타겟팅, 유사 잠재고객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리소스

Think with Google - 잠재고객 솔루션 : https://www.thinkwithgoogle.com/marketing-strategies/video/audience-solutions/

 

광고 관심설정 관리자 : https://adssettings.google.com/authenticated

 

잠재고객에게 광고 게재 (구글 Ads 도움말 보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topic/312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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