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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1편 : TrueView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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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1편 : TrueView

정리합니다 2022. 2. 5.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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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eView를 이용하여 마케팅 목표 달성하기

 

TrueView 광고 형식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적합한 형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도달범위 TrueView,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TrueView 디스커버리를 중심으로 모든 TrueView 형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액션 TrueView의 경우, 상세히 살펴보기 위하여 별도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TrueView란 무엇인가요?

 

TrueView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형식으로서 사용자가 참여 여부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다른 동영상의 재생 전,

재생 중 또는 재생 후에 게재되며,

시청자는 5초 후부터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2. TrueView 형식은 적합한 마케팅 목표와 입찰 방식에 따라 구분됩니다.

TrueView와 관련된 네 가지 핵심 형식을 살펴보세요.

 

 

 

3. 인지도 : 도달범위 TrueView (CPM)

도달범위 TrueView는 효율적인 도달범위 확보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인지도 개선에 유용합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형식을 사용하며 타겟 CPM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처럼 조회수 대신 노출수에 최적화되어 있고 계획과 설정이 용이하며 입찰 캠페인에서 익숙한 통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YouTube와 Google 동영상 파트너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도달범위 TrueView의 주요 이점

4-1. 효율적인 도달범위

광고 길이와 관계없이 가장 낮은 CPM으로 도달범위를 확보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4-2. 간편한 CPM 구매

업계 표준 CPM 구매 방식으로 캠페인을 쉽게 계획하고 측정합니다.

 

 

4-3. 관심 있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여 결과 노출

YouTube가 자랑하는 업계 최고 조회가능성과 청취가능성을 바탕으로 관심을 유도합니다.

 

 

5. 도달범위 TrueView의 브랜드 영향력

캠페인 84개에 대한 초기 테스트에서 다음 내용이 확인되었습니다.

도달범위 TrueView 캠페인 10개 중 9개가 광고 회상을 대폭 상승시키는 결과로 이어졌고,

평균 상승률은 약 20%였습니다.

출처: YouTube 내부 데이터, 글로벌, 2017년 7월

 

 


퀴즈

다음 중 노출 시 CPM을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1) 범퍼 광고

(2)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x)

(3) 도달범위 TrueView

 

 

6. 유용한 팁

도달범위 TrueView는 조회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조회수를 최대로 높이고자 한다면 TrueView 인스트림 광고(CPV)를 선택하세요.

항상 캠페인의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에 맞춰 입찰 유형(CPM, CPV, CPA)을 선택하세요.

 

 

 


7. 구매 고려도 :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CPV 및 상승도 최대화)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건너뛸 수 있는 광고로서 동영상의 길이가 11초 이상일 경우 광고주의 조회수에 포함됩니다.

YouTube와 Google 동영상 파트너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의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1. 사용자가 광고를 30초 동안 시청한 경우(단, 광고 길이가 30초 미만이면 끝까지 시청한 경우)

 

2. 동영상에서 액션을 취한 경우(예: 클릭하여 광고주 사이트 방문, 모바일 앱 다운로드)

 

조회당비용(CPV)으로 구매하거나 상승도 최대화 입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의 주요 이점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소비자와의 관계를 형성합니다.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광고주의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합니다.

 

(1) 조회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면서 고객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여 도달 효과를 높입니다.

 

 

 

(2) 잠재고객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여 브랜드를 각인시킵니다.

 

 

(3) 가치 있는 결과를 도출합니다.

 

 

 

9.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의 브랜드 영향력

광고 회상 유도

TrueView 캠페인 10개 중 8개에서 광고 회상이 크게 향상되었고,

측정한 모든 캠페인에서 평균 20%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출처: Google 브랜드 광고효과 메타 분석, 글로벌, 2017

 

 

 

10. 구매 고려도 : TrueView 디스커버리 (CPV)

이 광고 형식은 YouTube 홈 피드, 시청 피드, 검색결과에서 프로모션 동영상으로 실행되며 조회당비용(CPV)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YouTube에서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시청하는 동안 중요한 순간을 포착해 잠재고객에게 도달합니다.

 

TrueView 디스커버리는 처음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가 직접 클릭해야 광고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와 작동 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YouTube 전반으로 도달 범위 확대

 

동영상 시청 페이지에서의 프리롤 노출을 넘어서, YouTube 홈 피드, 시청 피드, 검색결과(그림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등 YouTube 전체의 주요 디스커버리 광고 게재위치에 게재됩니다.

 

 

 

사용자가 홈 피드를 스크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3년 동안 YouTube 홈페이지에서 발견한 콘텐츠를 감상하는 시간이 10배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광고 슬롯을 이용하면 홈 피드에 광고가 게재될 기회가 많아집니다.

 

 


퀴즈

다음 중 어떤 광고주가 TrueView 디스커버리에 가장 적합할까요?

(1) YouTube 홈 피드에서 효율적인 가격으로 광고를 운영하려는 자동차 광고주

 

(2) 제품 할인 주간에 웹사이트에서 리드 및 액션을 유도하려는 텔레콤 광고주 (X)

 

(3) 뷰티 패션 카테고리 중 특히 강좌 혹은 화장법 동영상 부문에서 꾸준히 존재감을 유지하고 싶은 뷰티 업계 광고주

 

(4)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시청자를 브랜드 채널로 유도하고 싶은 금융 광고주

 

 

 

해설

TrueView 디스커버리는 다음 목표에 가장 적합합니다.

- 새로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기
- 더 많은 콘텐츠를 보도록 하기 위해 사용자를 브랜드 채널로 유도하기
- 효율적인 가격으로 YouTube 홈 피드에 실행하기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몇 초 후에 건너뛸 수 있나요?

(1) 동영상 재생이 시작되는 즉시

 

(2) 5초

 

(3) 7초

 

(4) 3초

 

 

해설

시청자가 5초 후에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11. 액션: 액션 TrueView (CPA와 전환수 최대화)

 

액션 TrueView 광고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로서 웹사이트 액션을 유도하고 타겟 CPA나 전환수 최대화를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형식에는 컴패니언, 맞춤설정 클릭 유도문안 오버레이(CTA), 최종 화면이 있습니다.

 

2. YouTube와 Google 동영상 파트너(베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 액션 유도 솔루션 이해하기' 과정에서 확인하세요.

 

 

11-1. 주요 기능 및 특징

 

1. 맞춤설정 가능한 클릭 유도문안으로 클릭과 웹사이트 액션을 유도하는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형식

2. 광고 및 무료 동영상 재생 중 지속적으로 클릭 유도문안을 표시하고 동영상 광고 시청 완료 시 5초 동안 클릭 유도문안을 강조하는 최종 화면 자동 표시

3. 동영상 광고 아래에 리드 양식 광고 확장을 사용하여 정보 수집 가능

4. 타겟 CPA, 전환수 최대화 등 전환 기반 스마트 자동 입찰을 활용해 액션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 게재를 최적화

 

 

11-2. 광고 형식의 목표

전환 기반 스마트 자동 입찰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액션이나 리드 생성을 유도

 

 

11-3. 적합한 고객 및 요건

1. 동영상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사이트 클릭 및 사이트 내 전환(리드, 추천, 가입 또는 구매) 등의 웹사이트 액션을 늘리려는 광고주
2. Google의 자동 입찰 전략과 동영상의 효과를 함께 활용하려는 광고주
3. Google Ads 전환추적을 사용 설정해야 함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사용자 액션을 유도하는 데 유용합니다.

 

2. 도달범위 TrueView는 최저 CPM으로 인지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매우 효율적으로 도달범위를 확보합니다.

 

3. TrueView 디스커버리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발견하는 중요한 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4. 액션 TrueView를 활용하면 관심과 의도를 나타낸 YouTube 사용자로부터 액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리소스

동영상 광고 형식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375464

 

구글 동영상 파트너 정보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7166933

 

상승도 최대화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038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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