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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2편 : 마스터헤드와 인스트림 광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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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2편 : 마스터헤드와 인스트림 광고

정리합니다 2022. 2. 5. 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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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트헤드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로 인지도 제고하기

 

범퍼 광고와 TrueView의 이점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마스트헤드와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형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편에서는 두 광고 형식에 대해 알아보고,

과거 주로 TV에 투자해 온 광고주들이 대규모 도달범위 및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할 때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1. 인지도 : 마스트헤드 (CPD 또는 CPM)

마스트헤드는 YouTube의 간판격 게재위치인 홈페이지와 홈 피드에 노출됩니다.

 

 

CPD 입찰

광고주에게 가장 의미 있는 날 하루 동안, 데스크톱과 휴대기기에서 엄청난 수의 YouTube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CPD : 일일비용)


CPM 입찰

광고주가 홈 피드의 마스트헤드 슬롯을 1,000회 노출당비용으로 구매하며, 이때 잠재고객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단위 역시 강력한 효과가 있으며, 이 프리미엄 게재위치에서 가장 중요한 잠재고객에게만 노출이 발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마스터헤드는 다음 목표를 가진 광고주에게 효과적입니다.

1-1. 신제품 출시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향상

 

 

1-2. 가시성 증대를 위해 영향력이 큰 위치에 광고 게재

 

1-3. 단기간, 주로 대대적인 이벤트 시점에 다수의 잠재고객에 도달

 

2 인지도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CPM)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인지도를 제고하며 타겟 잠재고객에게 도달합니다.

 

1. 입찰이나 예약 구매 가능

 

2. 업계 표준인 건너뛸 수 없는 15초 이내의 동영상 광고(일부 지역에서는 20초 이하 사용 가능)

3. TV 광고와 가장 유사

4. YouTube와 Google 동영상 파트너(Google Ads와 Display & Video 360)에서 사용 가능)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예약과 입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입찰 구매는 더 낮은 CPM, 고급 잠재고객 기능을 제공하며 Google Ads나 Display & Video 360에서 보다 유연하게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YouTube와 Google 동영상 파트너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예약할 경우 광고 노출은 보장되지만 CPM이 더 높고 잠재고객 옵션이 제한적입니다.

 

 


퀴즈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가 과거의 TV 광고주에게 주는 이점은 무엇인가요?

(1)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브랜드에서는 TV나 디지털로 시작하기보다 도달범위를 먼저 계획해야 합니다. (X)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TV 캠페인을 보완하여 도달범위를 확대합니다.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이제 입찰을 통해 더 낮은 CPM으로 유연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건너뛸 수 없는 30초 광고는 어떤가요?

YouTube에서 시청자 선호도가 가장 낮은 것은 건너뛸 수 없는 30초 광고입니다.

길이가 긴 광고를 시청자가 억지로 봐야 한다면 불쾌감을 주거나 브랜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긴 광고가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 그러려면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2017년에는 건너뛸 수 없는 30초 표준 예약 광고를 지원 중단하고 좀 더 사용자 친화적인 형식에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습니다.

 

 

 

퀴즈

도달범위 확대와 낮은 CPM을 달성하고자 30초 광고의 대안을 찾고 있다면 어떤 동영상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1) 마스터헤드 (X)

 

(2) 범퍼 광고 (X)

 

(3) 도달범위 TrueView

 

(4)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X)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마스트헤드는 주로 대대적인 이벤트나 제품 출시 시점 등 단기간에 광범위한 잠재고객에 도달하는 데 유용합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입찰이나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잠재고객에게 메시지 내용 전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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