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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3편 : 아웃스트림 광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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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3편 : 아웃스트림 광고

정리합니다 2022. 2. 5.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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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동영상 파트너를 통해 YouTube 바깥까지 도달범위 확장하기

 

매달 20억 명을 웃도는 활성 사용자가 YouTube로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YouTube뿐 아니라 다른 웹사이트, 게임, 앱에서도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Google은 YouTube 외부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잠재고객에게도 도달할 수 있도록 Google 동영상 파트너(GVP)를 제공합니다.

이 모듈에서는 양질의 콘텐츠 게시자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YouTube 바깥에서도 사용자에게 동영상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솔루션인 GV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여 모바일 사이트 및 앱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더 넓은 도달범위를 확보하는 아웃스트림 광고도 소개합니다.

 


1. 구글 동영상 파트너

Google은

Google Ad Manager,

Google AdMob,

Google 애드센스를 통해

유수의 게시자와 파트너십을 맺어 동영상 도달범위를 YouTube 바깥까지 확장합니다.

Google Ads와 Display & Video 360(DV360)에서 구매한 동영상 형식은

YouTube뿐 아니라 GVP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2. 도달범위 TrueView

3. 액션 TrueView (베타)

4. 범퍼광고

5.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Google Ads 및 DV360)

 

 

 

2. 구글 동영상 파트너에서 동영상 광고가 어떻게 표시될까요?

 

GVP는 주로 휴대기기에 광고를 게재하여 인벤토리의 75% 이상이 모바일입니다. 
출처: Google 내부 데이터, 글로벌, 2018년 6월

두 가지 예는 인스트림 광고와 보상형 광고(왼쪽부터)입니다.

 

 

 

2. 구글 동영상 파트너의 주요 이점

2-1. 효율성 항샹

 

YouTube와 함께 GVP를 이용하면 동일한 예산으로 도달범위가 50% 이상 증가

출처: Google 내부 데이터, 글로벌, 2018년 6월

 

 

 

2-2. GVP에 게재된 동영상 광고는 YouTube에 게재된 동영상 광고와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TrueView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41건의 광고 회상 브랜드 광고효과 조사를 동일하게 실행했습니다.

 

 

2-3. 잠재고객 솔루션

YouTube와 GVP 전반에서 가장 많은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원활한 확장이 가능합니다.

 

 

 

2-4. 브랜드 관리

브랜드 관리 설정(인벤토리 유형 및 콘텐츠 제외 포함)이 동일하므로 광고 게재위치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퀴즈

Google 동영상 파트너(GVP)는 요건을 만족하는 모든 YouTube 캠페인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 중 GVP에서 실행할 수 있는 광고 형식은 무엇인가요?

(1) 범퍼 광고

(2) 도달범위 TrueView

(3) 마스트헤드 (X)

(4) TrueView 디스커버리 광고 (X)

 

 

3. 휴대전화를 음소거로 해두고 읽기만 하는 사용자에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용자는 음소거 상태로 콘텐츠를 시청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리로 시작하는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Google에서는 사용자가 광고 경험을 직접 결정할 수 있는 형식을 제공합니다.

 

 

 

4. 인지도 : 아웃스트림 광고(vCPM)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동영상 스트림 바깥에 게재되며 기존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여 모바일 사이트와 앱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도달범위를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이 광고는 GVP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아웃스트림은 다음 목표를 가진 광고주에게 유용합니다.

 

5-1. 하루 동안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를 높입니다.

 

5-2. 휴대기기에서의 스와이프 또는 스크롤 행동에 잘 맞는 광고를 만듭니다.

 

5-.3 동영상 조회가능성에 대한 MRC의 정의에 따라 조회된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MRC(미디어 검증 위원회)가 정한 조회 가능 동영상 CPM 표준에 따라,

광고의 50% 이상이 동영상 재생 중 최소 2초 동안 노출되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6. 하나의 애셋으로 다양한 아웃스트림 형식에 게재

아웃스트림용 캠페인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나의 동영상 애셋을 여러 모바일 사이트 및 앱에서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세로 동영상, 가로 동영상, 모바일 웹 대형 배너, 모바일 앱 인피드 동영상(왼쪽부터)의 예입니다.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Google 동영상 파트너(GVP)는 콘텐츠 게시자 파트너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YouTube 바깥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으므로 GVP를 통해 YouTube를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3.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뉴스 기사 내 또는 모바일 게임 실행 전 등 동영상 스트림 외부에 게재되므로 GVP를 통해 비용 효율적으로 도달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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