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유튜브광고
- 파이썬프로그래밍
- 파킹통장
- 카페24
- 유튜브
- 구글ads
- 파이썬
- GA강의
- 국민내일배움카드
- 책추천
- 메이크샵
- GA설치
- GA공부
- 파이썬함수
- 구글애널리틱스4
- 페이스북광고
- 파이썬정규표현식
- GA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마케팅
- GA가이드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신용카드추천
- 파이썬내장함수
- 파킹통장추천
- 파이썬공부
- 구글애널리틱스
- 파이썬문자열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GA4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왕
GA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기본편 본문
반응형
GA에 접속하면 5개 보고서가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1. 실시간 보고서
실시간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 웹사이트에 몇명이 방문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 잠재고객 보고서
'잠재고객' 보고서는 사용자를 지역, 기술환경, 재방문 같은 행동을 포함한 서로 다른 특징을 기준으로 나눈다.
3. 획득 보고서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무엇 때문에 웹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지만, 기본적으로 '획득' 보고서는 정확도가 낮으며 명확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구체적이지 못한다. 이에 대해서는 GA를 탓할 수 없다.
GA는 자신이 접근한 획득 정보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때문이다.
4. 행동 보고서
'행동' 보고서는 GA의 본질, 즉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앱에서 무엇을 했는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경우 두 가지 유형의 행동 데이터가 있다.
- 페이지뷰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로딩할 때 일어나며 기본 추적 코드가 기록한다.
- 이벤트( 또는 가상 페이지뷰)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어떤 상호작용을 하는지 알 수 있다.
앱에서의 행동 데이터는 화면 조회(Screen view)와 이벤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전반적으로 화면 조회가 모바일 앱의 행동 데이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웹사이트의 행동 데이터에서 페이지뷰가 차지하는 비중에 비해 작다.
5. 전환 보고서
전환 보고서는 기본적으로는 채워지지 않는다. 즉, 설정을 해야 한다.
전환보고서를 통해, 회원가입, 구매 등을 트랙킹 할 수 있다.
반응형
'1.마케팅 > 구글 애널리틱스U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이탈률(Bounce Rate) (0) | 2020.10.17 |
---|---|
GA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세션이란? (0) | 2020.10.17 |
GA 획득 보고서 4편 (소스/매체 일관성) (0) | 2020.09.19 |
GA 획득 보고서 3편 (캠페인 추적하는 방법) (0) | 2020.09.18 |
획득보고서 2편 (0) | 2020.09.1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