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정리왕

구글 애널리틱스4를 사용한 비즈니스 목표 충족 스터디 6편 본문

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4

구글 애널리틱스4를 사용한 비즈니스 목표 충족 스터디 6편

정리합니다 2022. 2. 4. 19:14
반응형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

 

지금까지 애널리틱스의 기초 과정을 학습했다면 이번에는 실제 데이터와 실제 계정으로 실습을 해볼 차례입니다.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을 둘러보며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를 익혀 보세요.

 


이 편에서 학습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모 계정의 용도
  • 데모 계정의 데이터 출처
  • 데모 계정 액세스 방법

1.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은 무엇인가요?

Google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Google 사용자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모 계정을 사용하면 실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확인하고 애널리틱스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는 체험을 위해 제공되는 실제 값이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데모 계정 사용자는 읽기 및 분석 액세스 권한만 있고,

편집 액세스 권한은 없기 때문에 일부 설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 수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2. 데모 계정은 누가 사용할 수 있나요?

데모 계정은 애널리틱스를 둘러보고 싶지만,

애널리틱스 계정이 없거나 계정에 데이터가 충분치 않은 사용자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Google 사용자라면 누구나 데모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활동에 있는 링크를 따라 데모 계정 액세스를 선택하면 둘러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속성 설정 둘러보기

 

비즈니스는 각기 다른 방법으로 온라인상의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두 경로를 모두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데모 계정에는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설정의 여러 가지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모 계정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 게임 앱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위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은 이전 세대의 속성 유형이므로 이 교육 과정에서는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2개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속성 유형의 차이점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4. 데모 속성 소개

데모 계정에 있는 첫 번째 GA4 속성의 데이터는 Google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Google Merchandise Store에서 제공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GA4 속성의 데이터는 Android 및 iOS의 게임 앱인 Flood-It!에서 제공됩니다.

 

 

4-1. 구글 머천다이즈 스토어 (Google Merchandise Store)

Google Merchandise Store GA4 속성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이 속성은 다음과 같은 종류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 웹사이트 사용자의 출처 - 예: 자연 트래픽, 유료 검색 트래픽, 디스플레이 트래픽
  • 사이트 사용자의 행동 - 예: 사용자가 조회 중인 페이지의 URL, 사용자가 페이지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 Google Merchandise Store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거래


4-2. Flood - It 앱

Flood-It! 앱 GA4 속성에는 앱과 웹사이트의 데이터뿐 아니라 게임 보고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속성은 다음과 같은 종류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 계산된 측정항목 - 예: 활성 사용자당 평균 수익, 평균 참여 시간
  • 이벤트 데이터 - 예: 레벨 완료 및 레벨 재설정 같은 사용자 이벤트
  • 인앱 구매

 

 

4-3. 데모 계정에 엑세스 할 준비가 되셨나요?

다음 활동에서 데모 계정의 액세스 권한을 얻게 됩니다.

고객센터 액세스 페이지 링크와 데모 계정 링크를 따라가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정리하면...

 

핵심 내용

 

1) 데모 계정은 애널리틱스의 모든 기능을 실제 데이터와 함께 사용해 볼 수 있는 애널리틱스 계정입니다.

 

2) 구글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데모 계정에 대한 읽기 및 분석 액세스 권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데모 계정에는 GA4 속성 2개와 UA 속성 1개로 구성된 3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4) 이 교육의 나머지 과정에서는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리소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4 데이터 비교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9964640#zippy=%2C%EC%9D%B4-%EB%8F%84%EC%9B%80%EB%A7%90%EC%97%90%EC%84%9C%EB%8A%94-%EB%8B%A4%EC%9D%8C-%EB%82%B4%EC%9A%A9%EC%9D%84-%EB%8B%A4%EB%A3%B9%EB%8B%88%EB%8B%A4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6367342#zippy=%2C%EC%9D%B4-%EB%8F%84%EC%9B%80%EB%A7%90%EC%97%90%EC%84%9C%EB%8A%94-%EB%8B%A4%EC%9D%8C-%EB%82%B4%EC%9A%A9%EC%9D%84-%EB%8B%A4%EB%A3%B9%EB%8B%88%EB%8B%A4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