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ads
- 국민내일배움카드
- 연말정산
- 파이썬프로그래밍
- 파이썬문자열
- 신용카드추천
- 파킹통장추천
- 책추천
- GA설치
- 유튜브광고
- 파이썬함수
- GA
- 파이썬내장함수
- GA4
- 파이썬공부
- 페이스북광고
- 파킹통장
- 파이썬
- GA가이드
- 파이썬정규표현식
- GA공부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메이크샵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카페24
- 구글애널리틱스4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마케팅
- 유튜브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왕
[네이버 라이브 방송] 외부광고 utm 넣어서 추적하는 방법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라이브 방송으로 랜딩을 보낼 때, GA에서는 utm이라고 부르는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URL 뒤에 파라미터값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라이브방송 통계에서 네이버 외 다른 도메인으로 유입을 할경우에는, 유입 집계 통계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22년 5월 13일에 네이버 외 유입도 통계를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 하였습니다.
네이버 내부에서 노출되는 것은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파라미터값을 붙입니다.
미리 정해진 파라미터 값은 [ 네이버 도움말 ]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에서는 utm_media, utm_source를 입력하는데요.
네이버에서는 fm, sn, ea 를 사용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 fm = sns_ad (필수값 - 외부 광고 채널을 의미)
- sn = youtube (채널 구분값)
- ea = feed (추가 구분값)
반응형
'1.마케팅 > 네이버 광고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GFA] 추가된 전환 캠페인 (0) | 2022.04.27 |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 광고 구매여정 이해하기 (1) | 2021.02.19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 광고 타겟팅 (오디언스) 설정하는 방법 (0) | 2021.02.19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광고를 활용한 성공사례 (0) | 2021.02.19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 광고 캠페인 세팅 방법 (0) | 2021.02.1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