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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마케팅 프로가 되는 방법 본문
프로 축구 선수가 매일 연습하는 것처럼, 마케팅 슈퍼스타 또한 경쟁에서 단 몇 인치라도 앞서기 위해 매일 연습을 해야 한다.
마케팅 프로는 판매량을 늘리고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그리고 이윤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시킬 의미 있는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매일 크고 작은 방법을 동원해 이런 노력을 계속해나간다.
시장은 경쟁력이다.
왜냐하면 고객은 보다 적은 돈으로 보다 많은 것을 얻고 싶어하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모든 것은 변하게 마련이다.
특히 고객들의 마음은 언제 어떤 이유로 바뀔지 모른다.
소비자가 가게에 들어가 당신의 상품이 아니라 경쟁사의 상품을 집어 든다면 당신은 판매 기회를 놓치고 마는 것이다.
그리고 한번 놓친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
따라서 마케팅 슈퍼스타는 판매 기회가 있을 때마다 그것을 놓치지 않기 위해 사력을 다한다.
경마에서는 단 몇 인치의 차이로 승패가 결정된다. 마라톤에서도 단 몇 인치의 차이로 승패가 결정된다. 시장점유율에서도 단 몇 인치의 차이로 승패가 결정되는 것이다.
경쟁에서 몇 인치 앞서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음 사항을 주의해서 살펴보고 실천해보자.
1. 1주일에 한 통씩 판촉 전화를 추가하라.
2. 한 명의 고객을 더 만나라.
3. 미디어에 무료 광고를 하나 더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4. 더 일찍 문을 열어라.
5. 걸려 온 모든 전화에 회신하라.
6. 판촉 전화를 거는 사람에게 성심을 다할 것을 지시하라.
7. 제품을 납품하는 점포를 하나 더 늘려라.
8. 상품 진열대를 하나 더 늘려라.
9. 신생 잡지가 발행된 다섯 곳에 신제품에 대한 보도자료를 발송하라.
10. 매주 특정 요일을 정해서 자사 물건을 판매하는 대리점의 영업 사원을 한 명 더 교육시켜라.
11. 회사 내부의 직원에게 고객 확보를 위해 오늘 무엇을 했는지 혹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할 것인지 물어보아라.
12.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13. 위의 사항들을 꾸준히 실천하라.
14. 매일 아침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
위의 사항들을 지끔으로써 승리가 멀리 도망치지 못하도록 붙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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