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정리왕

GA 위치 보고서 본문

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UA

GA 위치 보고서

정리합니다 2020. 10. 17. 19:52
반응형

GA '위치' 보고서는 다음 지역 구분을 기반으로 측정항목을 표시할 수 있다.

 

  • 대륙
  • 하위 대륙
  • 국가
  • 지방
  • 대도시권 (미국에만 해당함, 닐슨 지정 시장 지역(Nielsen Designated Market Area(DMA)이 이에 해당)
  • 도시

 

지방이라는 말은 나라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

예를 들어, 인도, 브라질, 미국에서는 주(State)에 해당하며 캐나다에서는 주(Province), 프랑스에서는 구(Department)에 해당한다.

영국의 경우 지방은 잉글랜드(England), 스코틀랜드(Scotlance), 웨일스(Wales),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로 기록된다.

 

위치 정보는 직접 기록하지 않고 사용자 IP 주소에서 유도한다.

사용자 IP 주소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 Internet Service Provider)에 따라 다르고 때로는 사용자의 물리적 위치와 완전히 다른 위치를 가리길 수 있기 때문에 GA에서 특히 도시처럼 더 상세한 수준의 지역 데이터는 완전히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방위 차원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

 

IP 주소 자체는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다.

 

 

위치 보고서로 기회 최대화하기

'위치' 보고서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서 기존 트래픽과 전환위 수준이 높다면 이는 마케팅, 영업, 라이브 이벤트는 물론, 오프라인 판매계획 관련 의사결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지역 출판물 인쇄 광고를 내거나 광고판을 이용해 오프라인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면 해당 지역의 트래픽과 전환이 증가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