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구글ads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구글애널리틱스
- 카페24
- 파이썬내장함수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GA설치
- GA4
- 메이크샵
- GA공부
- 파이썬공부
- 파이썬문자열
- 파이썬정규표현식
- 책추천
- 파이썬
- 유튜브
- 마케팅
- GA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용카드추천
- 파킹통장
- 파이썬함수
- 구글애널리틱스4
- GA가이드
- 파킹통장추천
- 페이스북광고
- 연말정산
- 유튜브광고
- 파이썬프로그래밍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왕
GA 신규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New versus Returning Report) 본문
반응형
GA에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는 세션 수를 신규 방문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로 구분해 보여준다.
이 보고서는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다.
- 신규 세션 다음으로 하나 이상의 재방문 세션이 따라오는 경우, 동일한 사용자가 같은 기같에 두 가지 사용자 유형에 모두 등장할 수 있다.
- 날짜상 시작 일자 전에 방문했던 사용자라도 재방문 사용자로 간주한다.
쿠키 삭제와 다른 요인들 때문에 GA가 재방문 사용자를 식별하지 못해 실제 사이트 이용 형태보다 신규방문자가 과도하게 집계되고 재방문자가 적게 보고될 수 있다.
이러한 불일치는 GA 모바일 앱 속성 내에서의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에는 나타나지 않는다.
모바일 앱에서는 GA가 재방문 사용자를 기기 ID로 확실하게 식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재방문자와 신규방문자 모두 시간에 따라 증가하는 것은 긍정적인 지표이다.
반응형
'1.마케팅 > 구글 애널리틱스U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기술과 모바일 보고서 (0) | 2020.10.17 |
---|---|
GA 위치 보고서 (0) | 2020.10.17 |
GA 페이지 수 / 세션과 평균 세션 시간 (0) | 2020.10.17 |
GA 이탈률(Bounce Rate) (0) | 2020.10.17 |
GA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세션이란? (0) | 2020.10.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