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연말정산
- 페이스북광고
- 카페24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유튜브광고
- 책추천
- GA가이드
- 신용카드추천
- 구글ads
- 파이썬공부
- 국민내일배움카드
- GA4
- 파이썬함수
- 마케팅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파이썬프로그래밍
- GA
- 파이썬정규표현식
- 구글애널리틱스4
- 파킹통장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파이썬문자열
- GA공부
- 파킹통장추천
- 유튜브
- 파이썬내장함수
- 파이썬
- GA설치
- 메이크샵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왕
GA 위치 보고서 본문
반응형
GA '위치' 보고서는 다음 지역 구분을 기반으로 측정항목을 표시할 수 있다.
- 대륙
- 하위 대륙
- 국가
- 지방
- 대도시권 (미국에만 해당함, 닐슨 지정 시장 지역(Nielsen Designated Market Area(DMA)이 이에 해당)
- 도시
지방이라는 말은 나라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
예를 들어, 인도, 브라질, 미국에서는 주(State)에 해당하며 캐나다에서는 주(Province), 프랑스에서는 구(Department)에 해당한다.
영국의 경우 지방은 잉글랜드(England), 스코틀랜드(Scotlance), 웨일스(Wales),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로 기록된다.
위치 정보는 직접 기록하지 않고 사용자 IP 주소에서 유도한다.
사용자 IP 주소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 Internet Service Provider)에 따라 다르고 때로는 사용자의 물리적 위치와 완전히 다른 위치를 가리길 수 있기 때문에 GA에서 특히 도시처럼 더 상세한 수준의 지역 데이터는 완전히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방위 차원으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
IP 주소 자체는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다.
위치 보고서로 기회 최대화하기
'위치' 보고서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서 기존 트래픽과 전환위 수준이 높다면 이는 마케팅, 영업, 라이브 이벤트는 물론, 오프라인 판매계획 관련 의사결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지역 출판물 인쇄 광고를 내거나 광고판을 이용해 오프라인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면 해당 지역의 트래픽과 전환이 증가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반응형
'1.마케팅 > 구글 애널리틱스U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인구통계 보고서 (0) | 2020.10.17 |
---|---|
GA 기술과 모바일 보고서 (0) | 2020.10.17 |
GA 신규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New versus Returning Report) (0) | 2020.10.17 |
GA 페이지 수 / 세션과 평균 세션 시간 (0) | 2020.10.17 |
GA 이탈률(Bounce Rate) (0) | 2020.10.1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