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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기술과 모바일 보고서

정리합니다 2020. 10. 17.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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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에서 '기술'과 '모바일' 보고서에서는 데이터를 특히 다음의 측정기준으로 나울 수 있다.

 

  • 브라우저와 브라우저 버전
  •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
  • 화면 해상도

'기술'과 '모바일' 보고서는 다음 내용을 식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디자인 최적화 기회

예를 들어, 트래픽 중 25%가 휴대 기기를 사용하는데 (GA에서는 휴대기기는 근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의미한다) 주목표로의 전환율이 데스크톱에서는 1.5%인데, 모바일에서는 겨우 0.5%라고 가정해 보자. 이 경우에는 반응형 웹 디자인이나 모바일-전환 웹 페이지를 구현하거나 개선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도 있고 모바일에 더 적합한 다른 유형의 전환(예:예약)을 유도할 수 있다.

 

 

2. 마케팅 최적화 기회

예를 들면, 테블릿 전환율이 개선될 때까지 애드워즈 비용을 데스크톱에 더 많이 할당할 수 있다.

 

 

3. 저조한 성과를 보이는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특정 브라우저나 OS에서 이탈율이 높거나 전환율이 특히 낮다면 그 환경에 사용성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다.

 

 

4. 수용할 기기 프로필

후속 디자인에서 많마나 많은 기기를 수용할 수 있고 수용해야 하는가? 얼마나 다양한 화면 해상도를 제공해야 하는가?

 

 

5. 테스트해야 할 기기

방문자가 어느 기기에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전급하는가? 디자인이나 개별 변경사항은 반드시 그에 맞춰 테스트해야 한다.

 

여기서 절대로 선호하는 플랫폼에서만 테스트해서는 안 된다.

디자인 / 개발 변경사항은 방문자가 현재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접근할 때 사용하는 모든 기기, OS, 브라우저, 브라우저 버전, 화면 해상도에서 테스트해야 한다.

맥 OS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더라도 대다수의 방문자가 윈도우즈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저노한을 최대화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을 허사로 만들 수 있는 사용성 이슈를 놓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IE7을 여전히 사용하는 사용자가 극소수라면 해당 브라우저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참고로 기기 에뮬레이터는 다양한 기기 유형과 화면 해상도(브라우저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것들 포함)를 테스트하는 데 유용하지만, 중요한 디자인 변경 내용은 물리적 기기로 테스트하는 것이 더 믿을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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