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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기준(Dimensions)과 측정항목(Metrics) 본문

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UA

측정기준(Dimensions)과 측정항목(Metrics)

정리합니다 2020. 10. 18.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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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GA의 몇가지 보고서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이번에는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공부 해 보자.

 

 

방문자가 어떻게 웹사이트에 오게 됐는가?

소스(Source)와 매체(Medium)이 이 질문에 답을 줄 수 있는 측정기준이다.

 

 

 

어느 국가에서 웹사이트나 앱에 접근했는가?

국가(Country) 측정기준을 활용해 보자.

 

 

 

어느 페이지를 조회했는가?

사용자들이 조회한 각 페이지의 URL은 두 개의 측정기준에 저장된다.

전체 도메인 이름에 해당하는 호스트 이름(Hostname)과 도메인 다음에 오면서 GA 캠페인 매개변수를 제외한 URL 부분인 페이지(Page, 또는 앞에서 본 것처럼 요청 URI라고도 함)가 이에 해당한다.

 

 

 

 

측정항목은 측정기준 값에 대해 보고되는 수치 데이터를 말한다.

 

방문자가 동영상을 몇 회 시청했는가?

동영상에 대해 이벤트 추적을 설정했다면 일반적으로 인기 이벤트(Top Events) 보고서에 동영상 이름이 이벤트 라벨(Event Label) 측정기준으로 표시되고 그 동영상에 대한 사용자 상호작용 횟수는 총 이벤트 수(Total Events) 측정항목으로 표시된다.

 

 

 

어느 휴대 기기가 사용됐는가?

'모바일 기기(Mobile Devices)'에 보고서에서 휴대기기 정보(Mobile Device Info)가 측정기준으로 등장하면 세션(Session) 측정항목은 그 기기가 디지털 자산에 접근하는 데 몇 회 사용되었는지를 가리킨다.

 

 

 

앱의 도움말 화면이 몇 회 조회됐는가?

GA 앱 추적에서 '화면' 보고서(Screens Report)에는 측정 기준 값으로 화면 이름(Screen Name)이 있고 측정항목으로 화면 조회 수(Screen View)가 있다.

 

 

GA로 작업하면서 특히 자기만의 맞춤 세그먼트와 보고서를 설정할 때는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의 개념을 염두에 두고 보고서 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GA는 400개 이상의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포함한다.

전체 목록은 GA 개발자 페이지 내의 측정기준 & 측정항목 탐색기 (Dimensions & Metrics Explorer) 페이지(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reporting/core/dimsme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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