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정리왕

다음 검색광고, 키워드, 카카오 키워드 추적 방법 본문

1.마케팅/카카오 광고 팁

다음 검색광고, 키워드, 카카오 키워드 추적 방법

정리합니다 2020. 12. 20. 20:19
반응형

다음 검색광고 시 구글애널리틱스(GA)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10년 8월 5일에 다음에서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 바로가기 ] 

 

 

 

클릭스의 추적URL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키워드광고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하여

웹로그분석서비스 이용시 키워드별 정보를 각각 추가로 삽입할 필요 없이 쉽게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릭스 추적URL기능이란?]

추적URL설정을 'On'할 경우 클릭이 발생한 키워드광고의 정보를 링크URL에 자동추가하여

어느광고영역에서 어느키워드가 클릭이 발생했는지를 웹로그분석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클릭스 추적URL제공 매개변수]

- DMKW : 광고주가 구매한 입찰 키워드

- DMSKW : 검색사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키워드 값

- DMCOL : 클릭이 발생한 광고서비스명(프리미엄링크 등

 

[클릭스 추적URL 설정방법]

 

 

[참고사항]

- 추적URL의 기본설정은 'Off'입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On'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적URL에 관련된 문의는 Daum클릭스 고객센터(전화: 1566-2100) 또는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