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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카카오] 카카오싱크는 무엇인가? 꼭 필요한가?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싱크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1. 카카오싱크(kakao Sync)란?
간편가입으로 내 회원을 쉽고 빠르게 모으고,
카카톡에서의 정교한 타겟 마케팅 도구까지 제공하는 카카오의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입니다.
내 웹사이트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회원으로 만들고 싶은가요? - 간편가입
이메일, 문자보다 더 효과적인 고객관리 채널이 필요한가요? -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
고객에게 딱 맞는 메시지를 보내서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싶은가요? - 타겟 마케팅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클릭하는 고객들이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고 싶은가요? - 자동 로그인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카카오싱크를 도입해 보세요!
1. 간편가입
하나의 동의화면으로 빠르게 내 회원 확보
방문고객은 많은데 내 회원으로 만들기 어려우셨죠?
카카오싱크의 간편가입을 활용해 신규 회원을 쉽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소셜로그인과 달리 회원 가입에 필수적인 고객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 약관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 항목까지 하나의 동의창에 담았습니다.
간편가입 고객은 내 서비스의 회원이 됩니다.
간편가입 - 동의 절차를 최대한 쉽게 만들어 고객이 회원가입할 때 느끼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합니다.
카카오 필수 제공 항목
카카오계정(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CI(연계정보), 생일, 출생년도, 배송지 등 고객사의 서비스 회원가입을 위해 필수인 개인정보 항목 제공을 보장합니다.
고객사의 동의 항목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등 회원가입할 때 동의받는 고객사의 약관까지 하나의 동의창에 모두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
계정 연결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기반 마련
카카오싱크의 간편가입을 거치면 내 회원의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가 생성됩니다.
이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를 기반으로 타게팅 대상이 될 고객들을 골라 메시지를 전송하고, 더 나아가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톡 기반의 다양한 비즈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3. 타겟 마케팅
내 회원 데이터를 200% 활용해 정교한 타게팅
모든 고객에게 똑같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서비스 가입, 멤버십, 방문 및 구매 이력 등 그동안 모은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그룹을 나누어 해당 고객에게 딱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타겟 그룹을 만들어 차원이 다른 메시지 효율을 경험하세요!
4. 자동 로그인
로그인 단계를 생략해 바로 구매까지 연결
고객들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서비스에 방문하더라도 로그인 단계에서 대부분 이탈합니다.
이러한 이탈 없이 구매, 응모, 신청, 예약 등 고객이 원하는 액션까지 막힘없이 완결될 수 있도록 카카오싱키를 도입해 보세요.
간편가입을 거친 회원은 카카오톡 내에서 자동으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5. 카카오싱크 활용하기
1) 오프라인 고객 회원 가입 유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온라인 회원으로 만들고 싶어요."
고객들을 위한 혜택(멤버십 포인트 적립, 할인 쿠폰 등)을 마련하여 매장 곳곳에 QR코드를 설치해 보세요.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들은 손쉽게 여러분들의 멤버십 회원이 됩니다.
2) 온라인 매출 증대
"온라인 스토어 매출을 더 많이 늘리고 싶어요."
고객들은 카카오톡 내에서 여러분의 온라인 스토어에 방문해도 자동으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고객들이 번거롭게 회원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율 향상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에 고객들의 참여를 더 높이고 싶어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도 카카오싱크와 함께하면 쉬워집니다.
카카오싱크 간편가입을 통해 전화번호, 이메일 등 고객 정보를 한 번에 수집해 이벤트 참여율을 높일 수 있어요.
4) 앱 다운로드 유도
"고객들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싶어요"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싶은 그룹에게 타게팅 된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은 앱 다운로드 전환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멤버십 CRM 효과 증대
"멤버십 회원에게 더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싶어요."
멤버십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세분화된 고객별 맞춤 혜택을 제공해 보세요.
신규 등록, 구매, 적립, 등급별로 고객에게 딱 맞는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6)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효율 향상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클릭율을 더 높이고 싶어요."
고객의 구매 이력과 장바구니, 관심 상품 등의 정보를 활용해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
고객에게 필요한 메시지 발송으로 더 높은 메시지 효율과 구매 전환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business.kakao.com/info/kakaosy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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