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파이썬함수
- 파이썬공부
- GA가이드
- 페이스북광고
- 파이썬내장함수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유튜브
- GA4
- 구글ads
- 파이썬정규표현식
- 프리미어프로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마케팅
- 유튜브광고
- GA강의
- GA
- GA설치
- 파킹통장추천
- 파이썬문자열
- GA공부
- 책추천
- 구글애널리틱스4
- 파이썬프로그래밍
- 퍼포먼스마케팅
- 카페24
- 파이썬
- 구글애널리틱스
- 신용카드추천
- 메이크샵
Archives
- Today
- Total
정리왕
네이버 GA 추적 값 파라미터 값 본문
반응형
네이버 검색광고는 GA에서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파라미터 값을 제공한다.
1. 네이버 파워링크 추척 파라미터 값
파라미터 명칭 |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
URL 치환 변수 |
설명 |
연결 URL | X | - | {final_url} |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사용 가능) |
캠페인 유형 | O | n_campaign_type | {campaign_type} |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2016년 11월 10일 부터 제공) |
캠페인 ID | X | - | {campaign} |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
광고 그룹 ID | O | n_ad_group | {ad_group} |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
매체 ID | O | n_media | {media} |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 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
소재 ID | O | n_ad | {ad} |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
확장 소재 ID | X | - | {ad_extension} | 확장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추후 반영 예정) |
키워드 | O | n_keyword | {keyword} | 광고시스템에 등록된 키워드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
키워드 ID | O | n_keyword_id | {keyword_id} | 광고 그룹 하위에 있는 키워드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nkw-a001-01-000000000015954) |
검색어 | O | n_query | {query} |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
매치 방식 | X | - | {match} | 사용자 검색어와 키워드를 매치한 방식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일치: 1, 키워드확장: 2, 연관검색: 3) |
매체(검색/콘텐츠) | X | - | {network} | 광고가 검색 매체에 노출되는지,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지 나타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검색매체: search, 콘텐츠 매체: contents) |
광고 순위 | O | n_rank | {rank} |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
2. 쇼핑검색 파라미터 값
파라미터 명칭 |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
URL 치환 변수 |
설명 |
연결 URL | X | - | {final_url} |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 사용 가능) |
캠페인 유형 | O | n_campaign_type | {campaign_type} |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
캠페인 ID | X | - | {campaign} |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
광고 그룹 ID | O | n_ad_group | {ad_group} |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
매체 ID | O | n_media | {media} |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 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
소재 ID | O | n_ad | {ad} |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
검색어 | O | n_query | {query} |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
매치 방식 | X | - | {match} | 사용자 검색어와 키워드를 매치한 방식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일치: 1, 키워드확장: 2, 연관검색: 3) |
매체종류 (검색/콘텐츠) | X | - | {network} | 광고가 검색 매체에 노출되는지,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지 나타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검색매체: search, 콘텐츠 매체: contents) |
광고 순위 | O | n_rank | {rank} |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
제품 ID | O | n_mall_pid | {mall_pid} | 각 쇼핑몰에서 정한 상품ID이며, 네이버쇼핑 EP의 < mapid > 필드값입니다.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
몰 ID | X | - | {mall_id} |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의 로그인ID 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
3. 브랜드 검색광고
라미터 명칭 |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
URL 치환변수 |
설명 |
연결 URL | X | - | {final_url} |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 사용 가능) |
캠페인 유형 | O | n_campaign_type | {campaign_type} |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브랜드검색: 4) |
캠페인 ID | X | - | {campaign} |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
광고 그룹 ID | O | n_ad_group | {ad_group} |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
매체 ID | O | n_media | {media} |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 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
소재 ID | O | n_ad | {ad} |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
검색어 | O | n_query | {query} |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
광고 순위 | O | n_rank | - |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
키워드ID | O | n_keyword_id | {keyword_id} | 광고 그룹 하위에 있는 키워드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nkw-a001-01-000000000015954) |
키워드 | O | n_keyword | {keyword} | 광고시스템에 등록된 키워드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
계약고유ID | O | n_contract | {contract} | 계약 별 고유식별자(ID)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예: tct-a001-04-000000000000001) |
반응형
'1.마케팅 > 네이버 광고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 광고 타겟팅 (오디언스) 설정하는 방법 (0) | 2021.02.19 |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광고를 활용한 성공사례 (0) | 2021.02.19 |
[네이버GFA] 네이버 성과형 광고 캠페인 세팅 방법 (0) | 2021.02.19 |
[네이버 GFA] 네이버성과형광고 크리에이티브 잘 만드는 방법 (4) | 2021.02.19 |
[네이버 GFA] 성광형 광고 인사이트 (0) | 2021.02.1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