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정리왕

네이버 GA 추적 값 파라미터 값 본문

1.마케팅/네이버 광고 팁

네이버 GA 추적 값 파라미터 값

정리합니다 2020. 12. 26. 18:30
반응형

네이버 검색광고는 GA에서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파라미터 값을 제공한다.

 

 

1. 네이버 파워링크 추척 파라미터 값

파라미터
명칭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URL 
치환 변수
설명
연결 URL X - {final_url}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사용 가능)
캠페인 유형 O n_campaign_type {campaign_type}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2016년 11월 10일 부터 제공)
캠페인 ID X - {campaign}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광고 그룹 ID O n_ad_group {ad_group}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매체 ID O n_media {media}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소재 ID O n_ad {ad}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확장 소재 ID X - {ad_extension} 확장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추후 반영 예정)
키워드 O n_keyword {keyword} 광고시스템에 등록된 키워드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키워드 ID O n_keyword_id {keyword_id} 광고 그룹 하위에 있는 키워드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nkw-a001-01-000000000015954)
검색어 O n_query {query}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매치 방식 X - {match} 사용자 검색어와 키워드를 매치한 방식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일치: 1, 키워드확장: 2, 연관검색: 3)
매체(검색/콘텐츠) X - {network} 광고가 검색 매체에 노출되는지,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지 나타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검색매체: search, 콘텐츠 매체: contents)
광고 순위 O n_rank {rank}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2. 쇼핑검색 파라미터 값

파라미터
명칭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URL 
치환 변수
설명
연결 URL X - {final_url}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 사용 가능)
캠페인 유형 O n_campaign_type {campaign_type}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캠페인 ID X - {campaign}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광고 그룹 ID O n_ad_group {ad_group}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매체 ID O n_media {media}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 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소재 ID O n_ad {ad}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검색어 O n_query {query}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매치 방식 X - {match} 사용자 검색어와 키워드를 매치한 방식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일치: 1, 키워드확장: 2, 연관검색: 3)
매체종류 (검색/콘텐츠) X - {network} 광고가 검색 매체에 노출되는지,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지 나타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검색매체: search, 콘텐츠 매체: contents)
광고 순위 O n_rank {rank}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제품 ID O n_mall_pid {mall_pid} 각 쇼핑몰에서 정한 상품ID이며, 네이버쇼핑 EP의  < mapid > 필드값입니다.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몰 ID X - {mall_id}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의 로그인ID 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 

 

라미터 명칭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제공여부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이름
URL
치환변수
설명
 연결 URL  X  -  {final_url}  소재의 연결 URL이며, 통상적으로 광고 클릭 시 사용자가 최종으로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서만 사용 가능)
 캠페인 유형  O  n_campaign_type  {campaign_type}  캠페인 유형 정보이며 1자리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파워링크: 1, 쇼핑검색: 2, 브랜드검색: 4)
 캠페인 ID  X  -  {campaign}  캠페인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cmp-a001-01-000000000020318)
 광고 그룹 ID  O  n_ad_group  {ad_group}  광고 그룹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grp-a001-01-000000000005304)
 매체 ID  O  n_media  {media}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1자릿수 이상의 숫자로 제공됩니다.(부호 있는 64 비트 정수형)
다운로드: 주요 매체 목록블로그/웹툰목록
(예: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8753)
 소재 ID  O  n_ad  {ad}  소재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예: nad-a001-01-000000000002502)
 검색어  O  n_query  {query}  검색 영역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광고 순위  O  n_rank  -  노출된 광고의 광고 영역에서 순위이며, 숫자로 제공됩니다.
 키워드ID  O  n_keyword_id  {keyword_id}  광고 그룹 하위에 있는 키워드에 부여된 고유 식별값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 nkw-a001-01-000000000015954)
 키워드  O  n_keyword  {keyword}  광고시스템에 등록된 키워드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인코딩 방식: UTF-8 URL 인코딩)
 계약고유ID  O  n_contract  {contract}  계약 별 고유식별자(ID)이며 문자열로 제공됩니다.
(예: tct-a001-04-000000000000001)

 

 

 

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12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