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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네이버 GFA] 네이버성과형광고 크리에이티브 잘 만드는 방법 본문
광고소재는 보통 이미지, 카피, 배경
3개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배너를 만드는 요소들의 역할은 정확하게 분리되어서 잘 조화가 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 아이캐칭
카피 = 클릭 유도
배경 = 광고 효율 완성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의 2가지 대표 소재형식
1. 오픈형
2. 템플릿형
클릭을 부르는 이미지의 요건
오픈형 크리에이티브 팁
배너에서 이미지 오브제를 사용하면 효율이 더 좋을까요?
배너에서 이미지 사용은 유저의 시선 집중에 유리하며
정보 인식률을 배가시켜 광고 반응률을 증대 시킵니다.
직접 연상되는 이미지가 좋습니다.
일러스트 보다는 실사이미지가 더 좋습니다.
직관적인 이미지가 더 좋습니다.
실사 이미지가 없을 경우에는 디자이너가 훌륭한 노가다를 통해실사에 가까운 일러스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은 이미지 오브제에서는 직관적인 이미지이다.
카피 = 사용자가 반응하는 카피
최근 배너 광고의 카피에서 중요한 트렌드는
개인화 메시지입니다. 개인화 메시지를 통해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점입니다.
요즈음 타겟팅이 기법이 워낙 잘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상황, 특정인물에 대해 개인화 메시지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화가 무엇이란? 지금 내가 처한 특정상황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것!
두번째는 그 타겟이 키워드로서 공감하는 것!
학무보입장에서 우리아이를 넣었음
네이버 웹툰서비스를 테스트 해 봤습니다.
1029가 메인 타겟인데, 어떻게 하면 어프로치 할 수 있을까?
하나의 메시지 원 메시지 - 가독성이 높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버거킹으로 테스트로 진행 해 봤습니다.
오른쪽으로 톤다운으로 갈 수록 효율이 높았습니다.
결론은 전달하고 싶은 원메시지를 가독성이 높아야 합니다.
과괌한 이미지 크롭핑이 필요합니다.
모델을 활용할 때도 상품이 잘 보이는게 우선입니다.
빅 모델을 사용할 경우, 모델이 잘 보이기 원할 경우, 직관성, 가독성, 원메시지에서 벗어 나게 됩니다.
모델도 잘 안보이고, 원피스도 잘 안보이는 결과가 나옵니다.
빅 모델을 사용할 경우 좀더 가독성이 높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케이스가 가장 안 좋은 케이스입니다.
모델 + 상품은 단 한건도 좋은 케이스를 못 봤습니다.
스마트채널에서는 이런 조합은 피하는걸 추천합니다.
카피는 앞에서 개인화 메시지를 말씀드렸는데,
정말 니즈를 콕찝어서 이게 필요하신가요?라고 물어보고 하는 케이스가 좋습니다.
2줄 구성을 추천합니다.
1줄은 우리 상품이 필요한지?
필요해요는 해결방안
브랜드 파워에 자신있다면 1줄도 효율이 좋습니다.
프로모션이 있다면 꼭 강조해주세요!
하지만 프로모션 내용이 애매하면 효율이 낮아요.
질문1> 평균 CTR 보다 우수함에도 CPC가 높게 나오나요?
CTR이 높으면 보통 CPC가 낮은데, 개선 하겠습니다.
질문2> 소재 구성시 폰트도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칠까요?
분명히 영향을 미칩니다. 스마트 채널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잘 살펴 보셔야 합니다.
미색 배경색, 고딕체가 가독성이 높아서 효율이 높습니다.
폰트도 크게 만드는 것이 가독성이 높아서 효율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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