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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캠페인이란? 본문

1.마케팅/구글 광고 Ads 팁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캠페인이란?

정리합니다 2021. 3. 23.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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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란?

 

구글Ads에서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유튜브, 지메일 등 구글 서비스 피드를 통해 최대 29억 명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발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잠재고객에게 노출하여, 광고소재가 눈에 잘 띄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개인 맞춤 광고 경험을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2.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장점

 

캠페인 하나로 이상적인 고객에게 대규모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구성 요소(광고 제목, 영감을 주는 고화질 이미지, 로고)를 입력하면 설정한 전환당비용(CPA 과금방식)으로 일찰가 및 예산을 사용하여 Google Ads 시스템에서 빅데이터 잠재고객 분석을 통해 관심도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1) 광고 캠페인 하나로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 잠재고객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홈 피드,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지메일 프로모션 및 소셜 탭, 디스커버를 통해 최대 29억 명에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 구글 서비스에서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새로운 요리 레시피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탐색하는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2) 더 다채롭고 관련성 높은 광고로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의도에 대한 구글의 고유한 이해를 활용하여 내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도가 가장 높아 더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 관련성 높고 의미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가 다채롭게 구글 서비스에서 대규모로 랜더링됩니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콘텐츠와 피드 기반의 경험을 탐색하는 동안 광고를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광고 형식은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기기에서 애셋을 매끄럽게 구현 및 게재하므로 보다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4) 자동 입찰 옵션을 통해 미디어 실적 목표를 달성하세요.

전환수 최대화 입찰 또는 타겟 CPA를 활용하여 미디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도록 캠페인 입찰가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objJgITEvM&t=10s

 


3.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활용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1) 미디어를 이용해 대규모로 전환수를 늘리려는 경우 (지원하는 마케팅 목표 사용)

예를 들면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여 판매, 뉴스레터 신청, 웹사이트 방문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미디어를 이용해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경우

구글 서비스의 피드에서 눈에 잘 띄고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광고 소재를 공유하면 잠재고객이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을 때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잠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가장 가치 있는 고개과 다시 소통하려는 경우

소비자는 시간이 지나 자신이 좋아하는 구글 피드에서 콘텐츠를 찾고자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소비자가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이전에 구매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브랜드에 대해 가장 잘 알고 브랜드를 다시 이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소비자로부터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4.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려면 다음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 개인 맞춤 광고 정책 ][ 구글 Ads 정책 ] 을 준수해야 합니다.

2) 계정에서 [ 사이트 전체 태그 ] 를 사용 설정합니다.

 

 


5. 디스커버리 광고 설정

 

디스커버리 광고(캠페인) 설정은 입찰가, 타겟팅과 같은 여러 캠페인 설정을 자동화하여 관리 시간을 줄이고 광고주가 선택한 마케팅 목표, 입찰가, 예산에 따라 캠페인이 최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아래 설정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1) 수동 입찰 전략

2) 게재 방법

3) 기기 타겟팅

4) 게재위치 타겟팅(제외 포함)

5) 게재빈도 설정

6) 광고 로테이션

7) 문맥 타겟팅

 

 

 


6. 콘텐츠 제외

 

구글에서는 브랜드 안전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의 게재위치는 사용자가 유튜브에서 시청하는 동영상이나 디스커버에서 팔로우하는 콘텐츠와 같이 신호에 따라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는 주제에 따라 결정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캠페인)은 자동으로 제외를 적용하여 광고가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옆에 게재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반복되는 지나친 욕설, 심한 성적 콘텐츠 또는 폭력적인 묘사가 있는 콘텐츠에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유튜브 홈 피드,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지메일, 디스커버리의 피드 기반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되므로 웹사이트, 페이지, 동영상 및 앱에만 적용되는 계정 수준 콘텐츠 제외 설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가 포함된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유튜브의 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의 기본 동영상에 계정 수준 게재위치 제외를 적용합니다.

 

 

 


7. 디스커버리 광고로 검색 가능성 높이기

업데이트 : 2020년 5월 27일 ( 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904013?hl=ko&ref_topic=10307857 )

 

 

사용자가 새로운 브랜드를 쇼핑하고 발견하는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이제 뉴스, 동영상, 소셜 등의 맞춤 피드는 소비자 여정 전반에서 사용자가 아이디어를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실제로 [ 사용자의 85% ] 는 제품 발견 후 24시간 이내에 가격을 비교하거나 구매하는 등 액션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구글에서는 사용자가 새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보일 수 있는 순간에 이러한 사용자에게 도달 가능한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 도입 ]했습니다. 4월부로 전 세계 모든 광고주가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디스커버, Gmail에서 디스커버리 광고의 예

 

 

 


8.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으로부터 액션 유도하기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유튜브에서 피드를 탐색하고, 지메일 프로모션 및 소셜 탭을 확인하고, 디스커버를 스크롤하여 사용자가 즐겨 찾는 주제를 파악하며 29억의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는 이러한 광범위한 도달 범위를 구글의 머신러닝과 의도에 대한 고유한 이해와 결합하여 자격을 갖춘 신규 고객에게 대규모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2019년 말, 유럽의 안경 제조업체인 Brillen.de는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의 검안 예약을 증가시킬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참여가 높은 방문자를 리마케팅하고 잠재고객 확장을 사용하자, 리드당 비용이 20% 개선되고, 전환율은 300%증가하여 디스플레이 실적을 보완했습니다.

 

Brillen.de이 모기업인 SuperVista AG의 마케팅 책임자 Dennis Wruck은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도달범위를 새로운 잠재고객으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Brillen.de의 광고에서 검색 및 디스플레이와 함께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권장사항>

스마트 자동 입찰을 사용하여 디스커버리 광고의 실적을 최적화하세요.

예를 들어 광고 목표가 전환수를 늘리는 것이라면 [ 전환수 최대화 ]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실적을 기반으로 추적되는 [ 타겟 CPA ]를 사용하여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최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 권장사항 체크리스트 ]를 참고하세요.

 

 

 


9.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기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풍부하고 진실하며 관련성 높은 광고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각 카드와 스와이프를 할 때 브랜드의 고유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단일 이미지 또는 이미지 캐러셀을 사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소비자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미지 캐러셀을 사용하는 디스커버리 광고의 예

 

이미 소셜용(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동영상용 미디어 캠페인을 운영하는 중이라면 고품질의 이미지와 메시지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되면 구글의 머신러닝에서는 최적의 애셋 조합을 찾아 각 구글 서비스에서 이러한 애셋 조합을 렌더링합니다.

 

권장사항 : 권장 이미지 크기 (1,200 x 628 또는 1200 x 1200)로 다양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형식 ] 에서 광고 소재 가이드라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10. 고객에 대한 통계 확인하기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고객과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별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자동차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애셋 수준 보고서를 사용하면 브랜드의 파란색 SUV의 측면 이미지가 동일한 빨간색 SUV의 전면 이미지보다 실적이 더 우수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통계를 사용하면 다른 마케팅 캠페인 전반에 걸쳐 가장 높은 실적을 내는 파란색 SUV의 이미지를 더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의 애셋 수준 보고서

 

또한 잠재고객 수준 보고서를 통해 광고와 상호작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파악하는 것뿐 아니라 액션을 취하거나 구매할 가능성이 큰 고객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및 '인테리어 및 조경'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사용하는 인테리어 브랜드는 '인테리어 및 조경 도구'를 쇼핑하는 사용자에게서 더 많은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 '부동산' 잠재고객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11. 디스커버리 광고 캠페인 생성 및 관리하기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신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할 때 구글의 피드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해당 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광범위한 도달 범위

캠페인 하나로 유튜브 홈 피드, 다음에 볼만한 동영상 피드, 디스커버, 지메일 프로모션 및 소셜 탭을 통해 최대 30억 명의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풍부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 소재

각 구글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렌더링된 눈에 잘 띄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을 선보입니다.

 

3) 최적의 잠재고객의 액션 유도

탁월한 도달범위와 강력한 광고 소재 캔버스를 구글의 고객 분석 기술과 결합하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기대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1) 디스커버리 광고 등록 전 준비물

(1)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로고와 같은 애셋을 준비해야 합니다.

실적을 개선하려면 최소한의 텍스트와 효과적인 조명을 제공하는 브랜드 및 영감을 주는 이미지와 같은 최고 품질의 이미지 애셋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메일, 동영상, 소셜 등 다른 플랫폼의 기존 캠페인에서 실적이 우수한 이미지 애셋 및 메시지를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계정에서 [ 사이트 전체 태그 ]를 사용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 전환 추적 ] 이 설정되어 있고 전환 기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3) 구글의 [ 개인 맞춤 광고 정책 ]을 준수해야 합니다.

 

(4) 일일예산이 타겟 CPA 입찰가의 10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캠페인 등록하기

 

(1) +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새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마케팅 목표를 매출,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목표 없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3)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형을 선택합니다.

(4) 계속을 클릭합니다.

(5) 캠페인의 타겟 지역과 언어를 선택합니다.

(6)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형에서는 광고 로테이션 및 최대 게재빈도 설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최적의 잠재고객에게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타겟팅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맞춤 의도 잠재고객, 리마케팅, 구매 의도와 같은 타겟팅 옵션을 추가하세요.

(8) 입찰 전략을 선택하고, 평균 일일예산을 입력합니다. (자동 입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잠재고객 목록의 경우 최소한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 구글 검색 네트워크의 경우 최근 30일간 활성 방문자 또는 사용자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 유튜브의 경우 최근 30일간 활성 방문자 또는 사용자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 지메일의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최근 30일간 활성 방문자 또는 사용자가 1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목록의 경우 >

  • 애널리틱스 계쩡에서 구글 신호 데이터를 사용 설정해야 합니다.

< 맞춤 의도의 경우 >

  • 디스커버리 광고는 검색 키워드만 지원합니다.

 


 

3) 디스커버리 광고 등록 하기

 

디스커버리 광고는 등록 가능한 소재유형은 단일 이미지 광고와, 여러 이미지 캐러셀 광고가 있습니다.

 

 

[ 1 ] 단일 이미지 광고 설정하기

애셋을 업로드하여 첫 번째 디스커버리 광고 만들기

 

(1) 디스커버리 캠페인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의 페이지 메뉴에서 '광고 및 확장'을 클릭합니다.

(3) 더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디스커버리 광고'를 선택합니다.

(4) 광고 애셋을 입력합니다.

 

 

< 디스커버리 광고 애셋 사양 >

 

(1) 광고제목(필수사항)

광고 제목은 광고의 첫 번째 줄입니다.

광고 제목은 최대 20자(영문40자)까지 가능합니다.

설명, 이미지, 방문 페이지와 잘 어울리는 광고 제목을 설정하세요.

하나의 광고 소재에 최대 5개의 광고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설명 (필수사항)

설명은 광고 제목에 추가되어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는 문구이며, 최대 45자(영문 90자)까지 가능합니다.

광고 제목, 이미지, 방문 페이지와 잘 어울리는 설명을 입력하세요.

하나의 광고 소재에 최대 5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필수사항)

도달범위를 극대화하려면 1.91 : 1 비율의 가로 모드 이미지 여러 개를 업로드하세요.

하나의 광고 소재에 최대 20개의 마케팅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가로 모드 이미지 ( 1.91 : 1 ) : 최소 크기 600 x 314 / 권장 1200 x 628 / 최대 파일 크기 5MB
  • 정사각형 이미지 ( 1 : 1 ) : 최소 크기 300 x 300 / 권장 1200 x 1200 / 최대 파일 크기 5MB
  • 세로 모드 ( 4 : 5 ) : 최소 크기 480 x 600 / 권장 960 x 1200
  • 세로 모드 ( 4 : 5 ) 이미지는 유튜브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로고와 잘 어울리고 어떤 광고 제목 및 설명, 방문 페이지와 조합되어도 의미가 잘 사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 최대 파일 크기는 5MB이며, 지원되는 파일 형식은 JPG, PNG, 정적GIF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업로드된 이미지를 필요한 가로 세로 비율로 자를 수 있습니다.

 

(4) 업체이름 (필수사항)

하나의 광고 소재에는 하나의 업체 이름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자(영문 25자)까지 가능합니다.

 

 

(5) 로고 (필수사항)

1:1 비율의 정사격형 로고를 업로드하세요.

일부 서비스의 경우 광고 미리보기 및 실시간 렌더링에서 로고가 둥글게 처리됩니다.

권장 규격은 1200x1200이지만, 128x128처럼 작은 크기의 로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가 중앙에 표시되는 경우에는 투명한 배경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와 두루 잘 어울리는 로고를 업로드하세요.

최대 파일 크기는 5MB이며, GIF 외의 일반적인 형식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최종URL (필수사항)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 도달하는 기본 방문 페이지입니다.

 

 

(7) 클릭유도문안텍스트

광고 제작 도구의 드롭다운 목록에서 최적의 클릭 유도문안을 선택하세요.

클릭 유도문안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Google Ads에서 최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클릭 유도문안 언어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 디스커버리 광고의 광고 애셋 품질 가이드라인에 대해 알아보기 )

 

광고 애셋 조합을 추가로 만들려면 나중에 새 광고를 만드세요.

각 광고를 위해 제공한 광고 애셋은 해당 광고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2 ] 여러 이미지 캐러셀 광고 등록하는 방법

 

  1. 디스커버리 캠페인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의 페이지 메뉴에서 '광고 및 확장'을 클릭합니다.
  3. 더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디스커버리 광고' 또는 '디스커버리 캐러셀 광고'를 선택합니다.
  4. 광고 애셋을 입력합니다.

 

< 디스커버리 캐러셀 광고 애셋 사양 >

 

하나 이상의 카드가 비승인되면 광고 상태 열이 '승인됨(제한적)'으로 표시되며 24시간 이내에 '비승인됨'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알려진 문제로 곧 해결될 예정입니다. 이 경우 광고는 게재되지 않습니다.

 

 

1) 광고제목 (필수사항)

광고 제목은 광고의 첫 번째 줄입니다. 광고 제목은 최대 20자(영문 40자)까지 가능합니다.

각 이미지에 맞는 제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설명 (필수사항)

설명은 광고 제목에 추가되어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는 문구이며, 최대 45자(영문 90자)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마다 별도의 설명을 작성할 수 없으므로 광고 제목, 이미지, 방문 페이지와 두루 어울리는 설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3) 카드이미지 (카드 최소2장, 최대 10장)

가로 세로 비율이 1.91 : 1이고 정사각형인 이미지만 허용됩니다.

모든 카드 이미지는 가로 세로 비율이 동일해야 합니다.

모든 카드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이 동일하지 않으면 광고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광고 소재는 미리보기 도구에서 만들고 표시한 순서대로 카드를 표시합니다.

두 가지 이미지 크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예를 참조하세요.

 

  • 허용: 정사각형, 정사각형, 정사각형
  • 허용: 가로 모드, 가로 모드, 가로 모드
  • 세로 모드 이미지가 없는 경우 허용: [정사각형, 가로 모드], [정사각형, 가로 모드], [정사각형, 가로 모드]
  • 허용 안 됨: 정사각형, 가로 모드, 세로 모드
  • 허용 안 됨: 세로 모드, 세로 모드, 세로 모드
  • 허용 안 됨: 정사각형, 가로 모드, 정사각형
  • 허용 안 됨: [정사각형], [정사각형, 가로 모드], [정사각형, 가로 모드]

 

 

4) 업체 이름 (필수사항)

하나의 광고 소재에는 하나의 업체 이름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자(영문 25자)까지 가능합니다.

 

 

5) 로고 (필수사항)

1:1 비율의 정사각형 로고를 업로드하세요.

일부 서비스의 경우 광고 미리보기 및 실시간 렌더링에서 로고가 둥글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권장 규격은 1200x1200이지만, 128x128처럼 작은 크기의 로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가 중앙에 표시되는 경우에는 투명한 배경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와 두루 잘 어울리는 로고를 업로드하세요.

최대 파일 크기는 5MB이며, GIF 외의 일반적인 형식은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최종URL (필수사항)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 도달하는 기본 방문 페이지입니다.

각 이미지마다 특정 방문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7) 모바일URL (선택사항)

고객이 휴대기기에서 광고를 클릭할 때 도달하는 모바일 방문 페이지입니다.

 

 

8) 클릭유도문안텍스트

광고 제작 도구의 드롭다운 목록에서 최적의 클릭 유도문안을 선택하세요.

클릭 유도문안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Google Ads에서 최적의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클릭 유도문안 언어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4) 충분한 시간 허용

애셋과 메시지를 설정하고 나면 캠페인에서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트래픽을 유도하되 최소 2주 동안 부담 없는 수준에서 운영할 수 있는 금액으로 예산을 설정하세요.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수록 더 높은 실적을 내므로 타겟 CPA 입찰가의 10배 정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40건의 전환이 발생할 때까지 기다린 후 캠페인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자동 타겟팅 사용

자동 타겟팅을 사용하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하여 동일하거나 비슷한 고객당비용으로 Google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발생하는 전환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자동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탐색 패널에서 '디스커버리 광고' 또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2. 캠페인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3. 타겟팅을 조정할 광고그룹을 클릭합니다.
  4. 탐색 메뉴에서 '잠재고객'을 클릭합니다.
  5. 연필 아이콘 을 클릭한 후 '광고그룹 타겟팅 수정'을 선택합니다.
  6. 컨트롤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잠재고객 확장을 늘립니다.
  7. '저장'을 클릭합니다.

 

 

 


12. 디스커버리 캠페인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기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보고서는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방식과 위치에 따라 다양한 광고 상호작용이 발생하는 여러 Google 서비스의 광고 실적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보고서 열에는 다음과 같은 광고 상호작용 조합이 반영됩니다.

 

 

  • 사용자 참여 수: 사용자가 Gmail에서 내 광고를 처음 클릭한 횟수이며, 이 클릭에 대해서는 비용이 청구됩니다.
    • 참여율: 사용자가 Gmail에서 내 광고를 처음 클릭한 횟수를 내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 클릭수: 사용자가 내 광고를 클릭하여 내 웹사이트를 방문한 횟수입니다.
    • 클릭률(CTR): 내 웹사이트로 연결된 광고 클릭수를 내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 클릭당비용(CPC): 캠페인의 총 비용을 내 웹사이트로 연결된 광고 클릭수의 비용으로 나눈 값입니다.
  • 상호작용: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발생한 모든 유료 클릭의 조합입니다.
    여기에는 YouTube 및 디스커버 내의 광고에서 직접 발생한 클릭수와 Gmail에서의 첫 번째 클릭이 반영됩니다.
  • 상호작용 발생률: 광고와의 상호작용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Gmail의 경우 이 열에는 광고의 첫 번째 클릭이 반영됩니다.
  • 평균 비용:광고와의 유료 상호작용에 대한 실제 비용 평균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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