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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구글] 전환 추적 하는 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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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 전환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전환추적을 왜 해야 하는지?
전환추적은 고객이 광고를 통해서 어떠한 효율을 발생하였는지,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광고를 하기 전에 필수로 설치 또는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용도는
제품을 구매했는지?
뉴스레터를 구독신청 했는지?
우리 사업장에 전화를 했는지?
앱을 다운로드 받았는지?
광고주는 고객이 해당 어떤액션을 하였을 때를 전환이라고 정의를 꼭 내부미팅을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대부분 안함)
2. 전환 추적을 또 해야하는 이유?
- 디지털 광고를 진행하면 키워드, 광고소재, 광고그룹, 캠페인 중 어떤 것에 고객이 가장 많이 반응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광고비 투자 대비 얼마나 많은 전환을 만들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구글Ads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해서, 구글Ads가 머신러닝을 통해 전환수 최대화, 타겟 CPA, 광고투자수익(ROAS)에 맞춰서 캠페인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사용하려면 광고 시간이 많이 필요함)
- 고객이 하나의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광고와 상호작용하다가 다른 기기에서 전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완벽하지 않고, 기술적으로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3. 전환추적 작동원리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코드에 전환추적 태그 또는 스니펫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고객이 구글 검색 또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면,
고객의 컴퓨터나 휴대폰에 임시 쿠키가 저장됩니다.
고객이 광고주가 정의한 전환을 완료하면 구글Ads 시스템은 광고주가 추가한 스니펫을 통해 해당 쿠기를 인식하고 전환을 기록합니다.
4. 전환 추적 설정하는 방법
구글 Ads는 전환추적하는 방법이 크게 4개로 나뉩니다.
1. 웹사이트
2. 앱
3. 전화 통화
4. 구글 애널리틱스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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