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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구글광고 잠재고객 타겟팅 하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구글 광고 시 꼭 필요한 기능 잠재고객 타겟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잠재고객 타겟팅이란?
광고그룹에 잠재고객 타겟팅을 추가하면 고객의 특징, 관심분야 및 습관,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있는 것, 비즈니스와의 상호작용 방식 이력에 따라 선별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타겟팅은 웹사이트를 둘러보거나, 앱을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캠페인 실적을 향상시킵니다.
개인 맞춤 광고 정책(이전 명칭: 관심 기반 광고)을 읽고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위해 광고 환경을 개선하세요.
2. 잠재고객 타겟팅 작동 방식은?
디스플레이, 검색, 동영상, 호텔 캠페인에서 잠재고객이란 특정 관심분야, 의도,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가진 것으로 Google에서 예측하는 사용자 집단을 말합니다.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잠재고객을 추가할 때 스포츠와 여행을 좋아하는 사용자,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용자,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는 선택된 카테고리에서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잠재고객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 데이터(예: 페이지 방문 기록, Google 검색 기록)는 잠재고객 캠페인의 입찰 및 타겟팅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2-1.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팅 소스
- 관심분야 : 사용자의 열정, 습관, 관심사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맞춤 잠재고객: 캠페인 목표에 따라 사용자의 열정, 습관, 관심분야와 최근 구매 의도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맞춤 잠재고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상세한 인구통계 : 사용자의 인생에 발생한 장기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생애 주요 이벤트 : 사용자가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있을 때 도달합니다.
- 구매 의도 : 사용자의 최근 구매 의도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리마케팅 : 과거에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고객 일치 타겟팅 : 내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 유사 잠재고객 : 관심분야가 웹사이트 방문자나 기존 고객과 유사한 신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자세히 알아보려면 적시에 최적의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기를 참조하세요.
2-2. 검색 광고 타겟팅 소스
- 관심분야 : 사용자의 열정, 습관, 관심사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상세한 인구통계 : 사용자의 인생에 발생한 장기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구매 의도 : 사용자의 최근 구매 의도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리마케팅 : 과거에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고객 일치 타겟팅 : 내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 유사 잠재고객 : 관심분야가 웹사이트 방문자나 기존 고객과 유사한 신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2-3. 동영상 광고 타겟팅 소스
- 관심분야 : 사용자의 열정, 습관, 관심사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맞춤 잠재고객 : 캠페인 목표에 따라 사용자의 열정, 습관, 관심분야와 최근 구매 의도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상세한 인구통계 : 사용자의 인생에 발생한 장기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구매 의도 : 사용자의 최근 구매 의도를 기반으로 도달합니다.
- 리마케팅 : 과거에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 고객 일치 타겟팅 : 내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 유사 잠재고객 : 관심분야가 웹사이트 방문자나 기존 고객과 유사한 신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2-4. 호텔 광고 타겟팅 소스
- 리마케팅: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웹사이트 방문자, 유사 잠재고객, 맞춤 조합, 고객 목록)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3. 잠재고객 타겟팅 소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기
잠재고객의 관심분야, 니즈, 행동, 목표를 파악했다면 이제 특정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어떤 잠재고객이 적합한지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및 통합된 잠재고객을 만들거나 Google Ads에서 사전 구성된 잠재고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1. 관심분야 잠재고객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활용하면 라이프스타일, 열정, 습관을 전체적으로 파악하여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 잠재고객은 특정 주제에 대해 적극적인 열정을 보이기 때문에 광고주는 이를 참고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에 가장 중요한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Google 광고주는 Google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캠페인, Gmail, Display & Video 360에서 관심분야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 CSV를 다운로드하여 관심분야 카테고리를 선별한 목록을 찾으세요.
3-2. 생애 주요 이벤트
대학 졸업, 이사, 결혼 등 삶의 중요 시점에 다다른 YouTube, Gmail, 디스플레이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가 언제 생기는지 파악하면 적절한 사용자에게 적절한 메시지로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중요 시점과 마찬가지로 생애 주요 이벤트 또한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며, 결과적으로 관심분야 잠재고객에 비해 도달범위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애 주요 이벤트는 수많은 구매 결정과 연결될 수 있으므로 한 번의 구매 결정으로 연결되는 구매 의도 잠재고객 카테고리보다 규모가 커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이사가 예정된 사람은 이사 전후로 수개월간 새로운 가구, 이사 서비스, 대출 상품 등 다양한 이사 관련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큽니다.
3-3. 구매 의도 잠재고객
구매 의도가 있는 잠재고객, 즉 광고주가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서비스 또는 제품을 검색하면서 구매를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고객을 찾으려면 이 잠재고객을 살펴보세요.
구매 가능성이 큰 잠재고객의 전환에 초점을 두고 있는 광고주를 위한 잠재고객 카테고리입니다.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사용하면 리마케팅 실적을 높이고 구매 완료 단계에 근접한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CSV를 다운로드하여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선별한 목록을 찾으세요.
3-4. 맞춤 잠재고객 (중요)
맞춤 잠재고객을 사용하면 키워드, URL, 앱을 입력하여 이상적인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Gmail, 동영상 캠페인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특정 키워드, URL, 앱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정의하여 맞춤 잠재고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Google Ads에서 웹페이지나 앱 또는 동영상에 포함된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을 만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시스템에서는 캠페인 목표와 입찰 전략을 추론하여 이러한 모든 신호를 해석하고 다음 중 하나에 초점을 맞춰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 도달범위
- 구매 고려도
- 실적
예를 들어 조깅화를 판매하는 회사는 일반적인 '스포츠 애호가' 관심분야 잠재고객보다는 '열성적인 마라톤 참가자'에게 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신발 회사에서는 맞춤 잠재고객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잠재고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5K 마라톤', '철인 3종 경기 선수', '장거리 주자'와 같은 관심분야를 입력함
- 달리기, 훈련 일정, 마라톤 관련 영양 정보 및 기타 마라톤 주제에 관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의 URL 사용
- 앱 입력
3-5. 맞춤 의도 잠재고객: 자동 생성됨(디스플레이)
자동 생성된 맞춤 의도 잠재고객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캠페인에 대해 이상적인 잠재고객을 정의하고 이러한 잠재고객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의도 잠재고객을 사용하여 특정 카테고리 또는 방문 페이지의 광고그룹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생성 잠재고객은 현재 영어, 독일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는 이 페이지를 다시 확인해 주세요. 새로운 언어도 차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3-6. 리마케팅 (중요)
과거에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방문했거나 동영상을 시청했던 사용자, 연락처 정보를 남겼던 고객 등 광고주의 제품 및 서비스에 이미 관심을 보였던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3-7. 상세한 인구통계
상세한 인구통계를 사용하면 대학생, 주택 소유자 또는 첫 자녀를 출산한 부모와 같은 특징을 공유하는 다양하게 세분화된 집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CSV를 다운로드하여 상세 인구통계 정보를 선별한 목록을 찾으세요.
3-8. 고객 일치 타겟팅
고객 일치 타겟팅을 사용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색, 쇼핑, Gmail, YouTub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재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은 고객이 공유한 정보를 사용하여 해당 고객에게 광고를 타겟팅합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3-9. 유사 잠재고객
유사 잠재고객을 사용하면 기존 고객과 유사한 신규 고객을 자동으로 찾아주기 때문에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기 위해 막연한 추측에 의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Google Ads에서는 머신러닝을 통해 유사 잠재고객 목록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신규 사용자와 리마케팅 목록을 비교합니다.
유사 잠재고객 타겟팅을 이용하면 기존 리마케팅 목록과 고객 일치 타겟팅 목록에 있는 사용자와 특징이 유사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중복을 피하기 위해 기존 목록은 유사 잠재고객 목록에서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유사 잠재고객 자세히 알아보기
4. 여러 캠페인에서 잠재고객 목록에 대한 입찰의 자동방식 (중요)
동일한 트래픽을 타겟팅하는 캠페인이 여러 개 있는 경우 입찰에서는 가장 효과적인 입찰가가 선택됩니다.
예)
캠페인 A와 캠페인 B가 한 곳의 사용자 지역에서 동일한 신발 모델을 타겟팅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 A의 기본 입찰가는 2,000원이고 잠재고객 목록에 대해 100%의 입찰 배율이 적용되어 있으며,
캠페인 B의 기본 입찰가는 5,000원이고 적용된 입찰 배율이 없습니다.
이 경우 캠페인 B가 입찰가가 더 높기 때문에 잠재고객 목록 입찰가 조정이 없더라도 노출을 확보하게 됩니다.
5. 동적 잠재고객 발굴 정보
동적 잠재고객 발굴은 피드 기반 동적 리마케팅 기능을 이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제품으로 신규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고객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춘 동적 리마케팅과는 달리 동적 잠재고객 발굴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새 광고주 또는 자사 데이터(리마케팅 목록 포함)와 다른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는 광고주는 동적 잠재고객 발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1. 작동 원리
동적 잠재고객 발굴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구매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가 찾고 있는 피드 항목을 예측합니다.
또한 이전 피드 실적과 사용자 행동을 통해 피드 항목에 대해 실적 향상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은 신규 사용자를 예측합니다.
시스템에서 피드 항목과 사용자 의도 사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관련성이 확인되면 잠재적 의도와 나이, 성별 같은 인구통계를 기반으로 한 정보를 결합하여 사용자 의도와 피드에서 관련성 높은 제품을 일치시킵니다.
일치하는 피드 제품은 실적, 관련성 등 기타 요인에 따라 평가 및 선정되고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이 결정됩니다.
동적 잠재고객 발굴 캠페인에서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동적 리마케팅 사용자와 잠재고객 발굴 사용자를 쉽고 간편하게 조합하여 전체 유입경로를 효과적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
예를 들어 호텔을 운영하는 광고주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파리로 휴가를 떠나려는 고객은 관광 명소, 음식점, 호텔, 항공편 옵션 등 파리 관련 주제에 대해서 다양하게 검색합니다. 이때 동적 잠재고객 발굴을 사용 설정했기 때문에, 이 사용자의 여정에서 파리로 여행을 떠나려는 의도를 나타내는 관련 정보는 모두 이 고객에게 파리에 위치한 호텔을 보여주면 전환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광고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Google 시스템에 알리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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