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유튜브광고
- 파이썬내장함수
- 파이썬정규표현식
- 파이썬공부
- 구글ads
- GA설치
- GA4
- 파킹통장
- 파이썬문자열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파이썬
- 파킹통장추천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유튜브
- 페이스북광고
- 파이썬함수
- 책추천
- 카페24
- 마케팅
- 구글애널리틱스4
- 파이썬프로그래밍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국민내일배움카드
- GA가이드
- 신용카드추천
- 구글애널리틱스
- GA강의
- GA공부
- 메이크샵
- GA
- Today
- Total
정리왕
[구글Ads 팁] 전환 링커란? 본문
구글 태그매니저에 접속하면, 전환 링커 추가 - 새 전환 링커 태그를 구성하여 Google Ads 태그의 광고 클릭 집계를 개선하세요. 라고 알림이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1. 전환 링커란?
전환 링커 태그는 전환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클릭 데이터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태그입니다.
방문자가 광고 또는 프로모션을 클릭한 후 방문하는 모든 페이지에 전환 링커 태그를 배포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웹사이트 전환 페이지의 URL에 해당 광고 클릭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됩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전환으로 태그 지정된(예: Google Ads 전환 태그가 실행된 경우) 활동을 하면 클릭 정보를 사용하여 이러한 전환과 방문자가 사용자의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 클릭을 연결합니다.
전환 링커 태그는 전환 페이지 URL의 광고 클릭 정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해당 정보를 웹페이지용 도메인의 제1사 쿠키에 저장하고 AMP 페이지용 URL에 데이터를 전달합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제품에서 전환 링커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전환 링커 태그는 해당 쿠키에 고유 식별자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2. 기본 설정
전환 링커 태그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태그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태그 구성을 클릭하고 전환 링커를 선택합니다.
3) 트리거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페이지 조회를 대상으로 실행되거나 또는 사이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하는 특정 페이지 조회를 대상으로 실행되는 트리거를 사용해야 합니다.
4) 태그 구성을 저장하고 게시합니다.
웹 및 AMP 컨테이너의 전환 링커 태그 인스턴스에는 도메인 전체를 연결하는 추가 옵션이 있고 웹 컨테이너에는 쿠키 설정을 재정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3. 도메인 간 연결
여러 도메인에 방문 페이지 및 전환 페이지가 있는 경우 웹 및 AMP 컨테이너의 전환 링커 태그를 구성하여 여러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연결된 도메인을 가리키는 하이퍼링크의 URL에 링커 매개변수가 추가됩니다.
호환되는 링커 태그가 있는 대상 도메인은 링커 매개변수에 대한 인바운드 URL을 확인합니다.
유효한 연결 매개변수가 발견되면 제1사 측정 쿠키가 추출되어 저장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여러 도메인에서 작동하도록 전환 링커 태그를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도메인 간 연결 사용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이 태그가 링커 매개변수가 있는 인바운드 링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웹 및 AMP 컨테이너의 경우 선택사항(권장) : 자동 링크 도메인에 이 태그와 연결할 도메인 목록을 입력합니다. 이 필드에 나열된 도메인을 가리키는 모든 링크에는 링커 매개변수가 URL에 추가됩니다.
3) 웹 컨테이너의 경우 선택사항: 양식을 연결하려면 양식 맞춤설정을 true로 설정합니다.
4) 웹 컨테이너의 경우 선택사항: 태그 관리자가 표준 검색어(?) 대신 조각(#)에서 고유 매개변수를 읽도록 지정하려면 URL 위치를 Fragment로 설정합니다. 원하지 않을 경우 이 옵션을 기본 쿼리 매개변수 옵션으로 놔둡니다.
5) AMP 컨테이너의 경우 선택사항: 여러 도메인의 단일 사용자 활동을 측정할 수 있도록 연결된 도메인 간에 Google 애널리틱스 클라이언트 ID를 동기화하면 Google 애널리틱스 클라이언트 ID에 연결 사용 설정을 선택합니다. 참고: 엔드포인트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태그와 올바른 도메인 연결 설정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a. gtag.js 설치의 경우 accept_incoming을 true로 설정합니다.
b. 태그 관리자의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설정의 경우 필드 이름이 allowLinker이고 값이 true인 는 필드를 추가합니다.
참고: 양식 맞춤설정은 URL 위치 옵션을 쿼리 매개변수로 설정해야만 작동합니다.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양식 제출 시 URL 조각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4. 쿠키 설정 재정의 (고급)
대부분의 경우 기본 구성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쿠키 설정 재정의는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만 조정합니다.
이미 같은 이름의 쿠키가 있는 경우, 여러 쿠키 세트가 필요한 경우, 웹사이트의 하위 도메인에서 발생하는 광고 클릭 정보를 다른 하위 도메인의 전환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일부 쿠키 설정의 재정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쿠키 설정 재정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전환 링커 태그는 쿠키 이름이 _gcl_aw, _gcl_dc 및 _gcl_gb 인 광고 클릭 정보를 설정하고 최상위 도메인과 루트 수준 경로를 사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링커 옵션에서 이러한 설정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재정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이름 접두사, 도메인, 경로 입력란이 표시됩니다.
1) 이름
쿠키 이름의 일부로 사용되는 접두사입니다.
기본 접두사 이름은 _gcl입니다.
예를 들어 이름 필드를 _gcl2로 변경하면 전환 링커 태그에서 이름이 _gcl2_aw 및 _gcl2_dc인 쿠키를 설정합니다.
쿠키 이름의 프리픽스를 변경하는 경우 해당 쿠키에서 광고 클릭 정보를 읽는 모든 태그(예: Google Ads 전환 태그)도 같은 프리픽스를 사용해 구성해야 합니다.
2) 도메인
제1사 쿠키가 설정되는 웹사이트 도메인입니다.
기본적으로 전환 링커 태그에서는 쿠키를 설정할 수 있는 최상위 수준의 도메인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주소가 blog.example.com인 경우 전환 링커 태그에서는 example.com을 쿠키 도메인으로 설정합니다.
이 필드는 하위 수준의 도메인으로 쿠키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에만 설정해야 합니다.
3) 경로
쿠키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경로입니다.
기본적으로 쿠키 경로는 도메인의 루트 수준이 됩니다.
이 필드는 도메인의 하위 디렉토리로 쿠키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에만 설정합니다.
또한 전환 링커 태그로 설정된 제1사 쿠키로 태그가 작동하는 방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태그는 전환 링크 섹션에서 다음 두 가지 추가 구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1) 전환 링크 사용
기본적으로 전환 링커 태그에서 설정한 데이터 세트를 읽는 모든 태그는 '전환 링크 사용 설정' 값이 true로 설정됩니다. 전환 링커 태그가 해당 태그와 연결되지 않도록 지정해야 하는 경우 이 값을 false로 설정합니다.
2) 쿠키 프리픽스
전환 링커 태그에서 쿠키 이름 프리픽스를 변경한 경우 태그가 올바른 쿠키의 데이터를 읽을 수 있도록 이 필드에 동일한 프리픽스를 추가합니다.
'1.마케팅 > 구글 광고 Ads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Ads 개선] 고객 일치 타켓팅 목록 사용 (0) | 2022.05.06 |
---|---|
[구글] 전환 추적 하는 방법 (0) | 2022.04.28 |
구글광고 잠재고객 타겟팅 하는 방법 (0) | 2021.03.24 |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캠페인이란? (2) | 2021.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