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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편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편

정리합니다 2022. 2. 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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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및 Google 동영상 광고 솔루션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세요.

요즘 소비자의 관심을 끌도록 고안된 광고 형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과 함께 사용해 보다 관련성 높은 광고를 규모에 맞게 전달해 보세요

YouTube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전략으로 캠페인 실적을 높이세요.

 

 

Google Ads 동영상 기초 학습 과정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YouTube가 크리에이터, 사용자, 광고주에게 갖는 가치를 통해 브랜드 실적을 높이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YouTube 시청자층을 활용해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관련성이 더 높은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YouTube 동영상 형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인지도와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액션을 유도하는 전략을 개발합니다.
  • YouTube에서 효과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포함해 잠재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 YouTube를 사용해 직접 반응을 유도합니다.

 

유튜브의 가치 발견하기

YouTube의 사명은 모든 참여자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낼 기회를 주고 세상의 흐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YouTube는 사용자부터 크리에이터와 광고주까지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찾습니다.

-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공유할 플랫폼을 원합니다.

- 그리고 광고주는 검증된 성과를 원합니다.

 

YouTube는 이들 모두가 각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이유?

사용자들은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고 커뮤니티와 교류하며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선택합니다.

 

이 편에서는 사용자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3가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1. 10억 시간을 향해 가는 일일 시청 시간

2005년부터 YouTube는 경이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YouTube의 월간 로그인 사용자 수는 20억 명을 넘습니다.

사람들이 지금까지 YouTube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을 모두 합치면 지구에서 태양까지 왕복으로 3,000번이나 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 TV로 보는 YouTube

  • 오늘날 YouTube 조회수의 절반 이상은 휴대기기에서 발생합니다.
  • 사람들은 매일 1억 8,000만 시간씩 TV 화면으로 YouTube를 시청합니다.

 

2. 사용자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3가지 이유

 

2-1.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지루하고 뻔한 콘텐츠만 보던 과거의 YouTube는 잊어버리세요.

이제 사람들은 어디서든 자유롭게 원하는 화면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올해 벌써 20억 조회수를 기록한 찰리 푸스와 셀레나 고메즈의 'We Don't Talk Anymore' 뮤직 비디오와 같은 콘텐츠를 말이죠.

기존의 TV는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언제 시청하고 싶은지,

구체적인 관심분야가 무엇인지,

현재 기분이 어떤지를 전혀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YouTube에 더욱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2-2. 크리에이터와 소통하기 위한 기회

시청자는 YouTube에서 직접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는 TV 스타보다 더 친밀하고 진정성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YouTube에서 크리에이터는 시청자에게 좀 더 개인적인 친밀감을 느끼면서 즉각적으로 깊이 있는 소통을 나눌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매주 동영상을 게시한 후 댓글에 실시간으로 응답하기도 합니다.

TV에서는 불가능한 소통 방식이죠.

이것이 바로 YouTube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특징입니다.

 

 

2-3. 커뮤니티와 소통

시청자는 공감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주위에 모여듭니다.

인기 많은 대세 커뮤니티부터 틈새 시장을 노린 독특한 커뮤니티까지 규모도 다양한 커뮤니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호기심, 창의성, 열정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눈다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 사이트에서 다재다능한 크리에이터들을 만나보세요.

 

 

 

3. Sina & Co.의 브랜드 매니저인 광고주와 Google 유튜브 담당자의 대화

 

YouTube 시청자 증가가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해 광고주와 유튜브 담당자가 이야기를 나눕니다.

 

 

광고주 :

구글 유튜브 담당자님, 예전과 달리 YouTube의 콘텐츠가 유머 동영상을 넘어서 정말 다양해지고 있다는 걸 느끼는데요, 이게 저와 제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구글 유튜브 담당자 : 

좋은 질문이네요, 광고주님.

YouTube의 콘텐츠가 워낙 다양해서 시청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시청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시청률도 크게 오를 수 있던 것이고요.

그래서 광고주님의 메시지를 더 많은 시청자에게 전달해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요.

 

 

광고주 : 

정말 좋은 일이네요.

그렇다면 YouTube에서는 사용자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나요?

 

 

구글 유튜브 담당자 :

질문해주셔서 고마워요.

Google에서 어떻게 사용자 기반과 광고 기회를 확대하고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4. 사용자 기반을 넓히는 플랫폼 혁신

유튜브는 사용자가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4-1. 모바일 실시간 스트리밍

실시간 프로그램이나 이벤트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시청자와 소통하고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360°, 4K, 모바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되는 실시간 스트림을 통해 시청자는 바로 눈앞에서 라이브 방송을 즐기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주문형 동영상으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4-2. VR 180

YouTube는 크리에이터가 시청자에게 더욱 흥미롭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크리에이터 또는 브랜드에서 VR180 및 360° 동영상을 사용해 몰입도 높은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마우스를 드래그하거나 휴대폰을 움직여 동영상을 모든 각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3. 유튜브TV (미국만 해당)

쉽게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실시간 TV 및 DVR의 맞춤 추천정보,

실시간 TV 편성이 결합된 YouTube 콘텐츠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차원의 TV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4-4. Premieres

Premieres는 사전 녹화된 동영상의 공개 일정을 예약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동영상 공개 전에 예정된 보기 페이지를 통해 동영상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킬 수 있다는 것이 Premieres의 이점입니다.

이 같은 새로운 기능으로 팬들이 최신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채팅하고 소통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커뮤니티와 더 친숙하게 유대감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4-5. TV로 보는 유튜브

다양한 화면으로 YouTube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을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TV로 콘텐츠를 시청하면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으므로,

YouTube의 TV 화면 인터페이스(Chromecast/Apple TV/스마트 TV를 통해 액세스)에서는 휴대기기보다 TV 시청에 더욱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4-6. 스토리

스토리는 일상적으로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는 스토리를 이용해 짧은 모바일 동영상을 통해 시청자층과 더 편안한 방식으로 자주 소통하며 자신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업계 표준 스토리 형식을 YouTube에 맞게 재구성한 스토리 기능을 사용하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롭고 가벼운 콘텐츠를 찾는 시청자의 발길을 YouTube로 이끌 수 있습니다.

 

 

4-7. YouTube Go

동영상 스트림 비용이 많이 드는 신흥 시장을 위해 YouTube Go라는 독특한 앱을 제작했습니다.

 

YouTube Go는 시청자가 동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시청할 수 있도록 Wi-Fi에 연결되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합니다.

또한 스트리밍이나 동영상 저장에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했는지도 알려줍니다.

 

 

 


정리하면...

핵심 요약

 

20억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유튜브를 선택합니다.

 

1.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2. 온라인 커뮤니티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3. 크리에이터와의 직접적인 소통

 

구글은 사용자의 시청 환경을 혁신하고 개선하여 사용자 수를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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