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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2편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2편

정리합니다 2022. 2. 5.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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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이유?

YouTube의 영향력은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져 문화와 콘텐츠의 대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공유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YouTube를 선택한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편에서는 크리에이터가 YouTube를 선택하는 4가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1. 유튜브에서 얻은 명성

YouTube 플랫폼을 활용한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대중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시청하고 YouTube의 '프레시 프린스'로 유명해진 토드릭 홀의 성장 과정을 확인해보세요.

 

https://skillshop.exceedlms.com/uploads/resource_courses/targets/854431/original/course/en/assets/59e7579fece7d861b20c0f14/video.mp4

 

 

소년: 우와! 방금 토드릭이 새 동영상을 올렸어.
소녀: 정말이야? 어서 보자.
소년: 그래.

토드릭: 내 얘기를 들어봐, 인생이 완전히 뒤집힌 이야기지.

내가 어떻게 YouTube 왕국의 왕자가 되었는지 듣고 싶지 않니?

웨스트 DFW 태생, 어린 시절엔 거의 발레를 했어.

우아하고 기품 있게 이리 돌고 저리 뛰다 졸업하고 바로 브로드웨이에 입성했지.

작곡도 좀 했는데 다들 괜찮다고 말했어.

그래서 질렀지, 할리우드행 비행기 표.

내 재능이 너무 뛰어나서인지 다들 겁에 질려 말하더군.

"음색은 그리 놀랄 정도는 아니네요."

휘파람을 불어 택시를 잡았는데 'YouTube'라고 적힌 번호판! 바로 이거다 싶었어.

어찌되든 친구들과 함께하면 즐거우니까.

"걱정할 거 없어. 야호! 드라이브스루나 가자고."

최선의 노력으로 악플러들 입을 막았지, 이제는 1억 5천만뷰를 기록하고 내 왕국을 세워버렸지.

전 세계가 보게 될 거야.

MTV에서 내 리얼리티쇼를. 캬하하하! 하하! 하하! 준비됐어?

 

 

 

2. 크리에이터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4가지 이유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소라는 점 외에도 다음과 같은 4가지 이유로 YouTube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1. 자유

YouTube를 규정하는 가치는 본질적인 4가지 자유로 요약됩니다.

YouTube는 다음과 같은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1) 표현의 자유

누구나 자유롭게 목소리를 내면서 의견을 내고 열린 대화를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2) 기회의 자유

누구나 자신을 알리고 나름의 방식으로 일하면서 성공할 기회를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3) 정보의 자유

누구든지 정보에 편리하고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동영상은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를 돕고 전 세계의 크고 작은 사건을 기록하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4) 소속의 자유

누구든지 장벽을 허물고 경계를 넘어서 서로 힘이 되는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2-2. 도달 범위

20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보유한 YouTube에서 크리에이터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출처: YouTube 내부 데이터, 전 세계, 2017년 5월

 

 

 

2-3. 인프라

YouTube는 YouTube 스토리,

Premieres,

새로운 커뮤니티 탭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최대한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4. 수익

YouTube는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그 대가를 지불하여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smallThanks를 이용해 구글의 소규모 비즈니스 지원에 함께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브랜드에서는 크리에이터를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Google Preferred(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에서 선정한 상위 5%의 YouTube 콘텐츠)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협업과 맞춤 통합을 통해 특정 YouTube 크리에이터와 직접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우수사례를 살펴보세요.

 

 

3-1. 목표

전미 중소기업 주간(4월 29일~5월 5일)에 대한 인지도 제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통해 여러 소규모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소규모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Google의 노력과 활동을 소개

 

 

3-2. 진행 내용

총 1,000만의 YouTube 구독자와 580만의 소셜 미디어 팔로어를 보유한 11명의 인기 YouTube 크리에이터와 협업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YouTube 사용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다채널 캠페인 진행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워크숍과 교육을 진행하고 도움말 페이지 제공 

 

 

 

3-3. 결과

총 조회수 270만을 기록하고 좋아요 비율 93% 달성 
618건의 파트너 호스트 워크숍과 회의를 통해 1만 3,000여 명의 소규모 비즈니스 소유자를 교육 

 

 

https://youtu.be/NYyV4qF5fu4

 

 


퀴즈

YouTube의 전반적인 생태계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리하면...

 

핵심 요약

크리에이터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YouTube를 선택합니다.

 

1.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자유로움

2. 전 세계 수십억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

3. 인프라와 리소스 활용

4. 원하는 일을 하며 얻는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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