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GA강의
- 파킹통장
- 유튜브광고
- 책추천
- GA설치
- 구글애널리틱스공부
- 구글애널리틱스가이드
- 파이썬문자열
- 파이썬정규표현식
- 파이썬함수
- GA
- 카페24
- 구글애널리틱스4
- 메이크샵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용카드추천
- GA4
- 마케팅
- GA공부
- 구글ads
- 파킹통장추천
- 구글애널리틱스강의
- 파이썬
- 파이썬프로그래밍
- 파이썬공부
- GA가이드
- 유튜브
- 페이스북광고
- 파이썬내장함수
- 구글애널리틱스
- Today
- Total
정리왕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3편 본문
광고주가 유튜브를 선택하는 이유?
사용자와 크리에이터가 YouTube를 선택하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이 편에서는 광고주가 브랜드 구축을 위해 YouTube를 이용해야 하는 3가지 주요 이유를 알아봅니다.
1. 유튜브가 특별한 이유?
열성적이며 적극적인 시청자층에 Google의 데이터와 도구가 더해져 검증된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YouTube가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 3가지 주요 요인을 알아보세요.
1-1. 잠재고객 관심 / 참여
동영상을 시청하는 플랫폼에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1-2. 구글 데이터 및 도구
Google은 효과적이고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잠재고객 통계와 고급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3. 검증된 성과
측정 가능한 결과로 실질적인 영향력을 높입니다.
2. 잠재고객 관심 / 참여
선택의 자유와 관련성 높은 콘텐츠는 사용자의 열성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2-1. 나만의 황금 시간대
광고주는 '나만의 황금 시간대'(시청자가 YouTube에서 관심 있는 콘텐츠를 몰입하여 시청하는 순간)를 즐기고 있는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선형적 TV의 시청률은 지난 10년간 감소했지만 디지털 동영상의 시청률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시간대나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요구와 감성을 즉각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에 큰 가치를 두기 시작했습니다.
2-2. 전 세계인이 배우러 오는 곳
YouTube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는 튜토리얼부터 Ted Talks까지 실로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YouTube 러닝은 전 세계인과 지식을 공유하려는 YouTube 사용자와 배움을 목적으로 YouTube 플랫폼을 찾는 수많은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이 한 가지 있습니다.
X세대의 71%는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자 할 때 YouTube를 이용합니다.
2018년 7월 기준 교육자와 학습자에게 더 좋은 YouTube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YouTube 러닝에 2,000만 달러를 투자해 왔습니다.
2-3. 전 세계인이 스포츠를 시청하러 오는 곳
YouTube에는 다양한 스포츠 동영상이 가득합니다.
스포츠 하이라이트나 게임 전략 가이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스포츠 팬들은 YouTube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팀이나 선수들과 개인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스니커즈 쇼핑하기 같이 유명 스포츠 스타의 경기장 바깥 생활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3,500만 채널 구독자수를 보유한 YouTube 크리에이터 Dude Perfect가 제공하는 스포츠 대결과 놀라운 묘기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2-4. 전 세계인이 할리우드의 새로운 목소리를 발견하러 오는 곳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에게 YouTube는 새로운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전용 YouTube 채널이 있는 TV 프로그램은 평균 도달범위 증가폭이 30%에 달했고 평점은 25% 더 높았습니다.
성공적인 방송 프랜차이즈에서는 디지털과 선형 콘텐츠 사이의 구분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이제는 소파에 편하게 앉아 배우 윌 스미스나 수퍼모델 칼리 클로스 같은 유명인들의 동영상 블로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임스 코든이 진행을 맡고 있는 심야 TV 프로그램이나 벌써 2,300만의 조회수를 기록한 데미 로바토의 뮤직 비디오 'Simply Complicated'와 같은 YouTube Originals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3. 구글 데이터 및 도구
Google 데이터와 도구가 내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3-1. 8가지 서비스
구글은 각각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8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2. 고급 잠재고객
지난 해 Google에서는 고급 잠재고객이라는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이제 Google 검색, 지도 검색, 앱 다운로드의 신호를 분석하여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실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효과는 매우 뛰어났습니다.
모바일에서 의도 기반 타겟팅을 이용하는 캠페인은 인구통계학적 타겟팅만 이용하는 캠페인에 비해 다음과 같이 높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3-3. 관심사를 포착하여 전환을 이끌어내기
광고주는 동영상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수십 년 전부터 마케팅 담당자들은 동영상이 스토리텔링에 가장 적합한 수단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광고에 시각과 청각 요소가 없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 의도를 유발하여 궁극적인 액션을 유도할 기회를 잃게 됩니다.
YouTube 광고의 조회가능성과 청취가능성은 인터넷 상의 모든 플랫폼 중 단연 최고입니다.
퀴즈
나만의 황금 시간대란 무엇인가요?
'나만의 황금 시간대'란 시청자가 YouTube에서 관심 있는 콘텐츠를 몰입하여 시청하는 순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4. 검증된 성과 및 중요 데이터 측정의 유연성
YouTube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추진하고 상황에 맞게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유연하게 측정하여 어떠한 마케팅 목표든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뛰어난 플랫폼입니다.
4-1. 브랜드 성과
브랜드 광고효과와 같은 측정 솔루션을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인지도 및 광고 회상과 같은 브랜드 측정항목을 토대로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4-2. 온라인 성과
Google에서는 Google Ads, Google Marketing Platform, Google 애널리틱스, YouTube 분석과 같은 정교한 분석 도구를 통해 여러 온라인 채널 전반의 종합적인 데이터 중심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4-3. 오프라인 성과
브랜드에서는 타사의 오프라인 판매 솔루션을 연결하여 YouTube가 판매 목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판매 측정 솔루션을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5. 마케팅 목표에 최적화된 유튜브 및 구글 동영상 솔루션
Google 데이터와 도구를 활용하면 광고 형식과 인벤토리, 타겟팅, 측정 솔루션의 최적 조합을 찾아 인지도, 구매 고려도, 액션과 같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5-1. 인지도
소비자에게 도달하여 a 제품 또는 메시지를 소개하고 브랜드를 각인시킵니다.
예 : 도달범위 확대, 순 사용자 도달범위, 광고 회상
5-2. 구매 고려도
구매 의도가 분명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쉬운 시점에 고객이 메시지를 확인하도록 유도합니다.
예 : 구매 의도
5-3. 액션
측정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합니다.
예 : 온라인 전환, 매장 방문, 판매 상승
정리하면...
핵심 요약
유튜브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시청자층과 구글의 데이터 및 도구를 이용해 검증된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요약
이 과정에서는 사용자, 크리에이터, 광고주가 YouTube를 선택하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찾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고 커뮤니티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광고주는 검증된 성과를 원합니다.
YouTube는 이들 모두가 각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리소스
나만의 황금 시간대 (Think with Google) : https://www.thinkwithgoogle.com/marketing-strategies/video/personal-primetime/
유튜브 고객센터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youtube#topic=9257498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이트) : https://www.youtube.com/creators/
'1.마케팅 > 유튜브 광고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5편 (0) | 2022.02.05 |
---|---|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4편 (0) | 2022.02.05 |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2편 (0) | 2022.02.05 |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편 (0) | 2022.02.04 |
유튜브 광고 - 2018년도 인기 광고 (0) | 2019.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