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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5편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5편

정리합니다 2022. 2. 5.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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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인구통계

상세한 인구통계를 활용하면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광고주가 Google의 상세한 인구통계 세그먼트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다양하게 제공되는 유튜브의 상세한 인구통계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을 활용하면 측정 가능한 특징을 기반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징을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1. 자녀 연령대

자녀의 연령대에 맞춰 도달합니다.

예를 들어, 기저귀 회사는 영아나 유아가 있는 부모에게, 보험 회사는 운전을 배울 나이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 도달하는 게 좋습니다.

 

 

1-2. 자녀 유무

자녀 유무에 맞춰 도달합니다.

예를 들어, 고급 자동차 회사가 2도어 스포츠카를 홍보하려면 자녀 없는 성인에게,

가족용 브랜드라면 부모에게 도달해 안전장치 기능을 강조해야 합니다.

 

 

1-3. 가계 소득

소득 수준에 맞춰 도달합니다.

소득 수준은 구매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고가 여행사라면 고소득층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1-4. 내 집 마련 여부

자가 보유 주택에 사는지, 전세나 월세로 사는지에 맞춰 도달합니다.

주거 형태에 따라 소비 행동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모델링 서비스나 고급 가구는 세 들어 사는 사람보다는 내 집에 사는 사람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1-5. 결혼 여부

파트너 유무에 맞춰 도달합니다.

기혼이나 미혼, 연애 여부에 따라 소비 행동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혼 반지를 판매한다면 연애 중인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1-6. 교육 수준

교육 수준에 맞춰 도달합니다.

관심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원이라면 학부 졸업생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1-7. 직장

회사 규모나 산업 분야에 맞춰 도달합니다.

잠재고객의 관심 제품이나 서비스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지 회사라면 특정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 기업에 도달해야 합니다.

 

 

2. 사례로 알아보는 솔루션

2-1. 철수의 사례

철수는 Conduct Media Group의 디지털 미디어 기획자이자 구매자입니다.

현재 어린이 영양 제품을 판매하는 대형 생활소비재 브랜드인 Archer & Moss Corp.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rcher & Moss Corp.는 새로운 자녀가 생긴 부모 고객에게 도달해 분유를 홍보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모든 부모가 아니라 특정 연령대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Archer & Moss Corp.에서는 아이의 각 발달 단계에 맞춰 제조한 제품의 이점을 강조하는 동영상 광고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2-2. 해결방법

캠페인 두 건이 각각 영아 부모와 유아 부모에게 도달하도록 구성하고,

캠페인별로 어울리는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는 계획을 추천합니다.

 

 

 

3. 철수는 구글의 잠재고객 전문가인 영희에게 문의합니다.

 

철수

안녕하세요, 영희님. Google에서 상세한 인구통계 세그먼트를 어떻게 구축하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영희

좋은 질문입니다.

상세한 인구통계는 Google의 설문조사 기술과 Google 서비스에서 확보한 신호를 활용합니다.

설문조사를 수십만 명에게 보내고, 사용자가 주어진 세그먼트에 해당하는지 물어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장소의 바닷가에서 휴가를 보내는지, 그렇다면 얼마나 자주 가는지 묻는 식입니다.

또 YouTube 검색과 조회, Google.com 검색, 다운로드한 앱을 기준으로 사용자가 세그먼트에 속하는지 확인합니다.

 

 

철수

예를 들어 주실 수 있나요?

 

 

영희

물론이죠.
Google에서는 바닷가를 자주 찾는 휴양객들의 공통점을 조사해서 모델을 만듭니다.

이 모델을 기반으로 바닷가에 자주 가는 사람과 비슷한 특징을 가진 사용자를 찾아 훨씬 폭넓은 잠재고객을 확보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적합한 고객에게 보다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관심설정 관리자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관심분야를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핵심 요약

Google에서 다양한 기준으로 제공하는 상세한 인구통계 세그먼트를 이용하면 광고가 구체적인 조건에 맞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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