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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7편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7편

정리합니다 2022. 2. 5.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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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 잠재고객

미디어 소비 습관의 변화에 따라 광고주들이 제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아보며 이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시청자와 소통하는 방법도 바뀌고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Google의 의도 잠재고객 솔루션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의도 잠재고객 솔루션의 종류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의도 잠재고객 솔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1-1. 구매 의도 잠재고객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는 가치 높은 고객

 

제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거나 구매할 의향이 있는 사람에게 다가갑니다.

예: 현재 새 차를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하려는 자동차 광고주

 

 

1-2. 생애 주요 이벤트

삶의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한 소비자

 

인생의 중대한 분기점에 있으며 중요한 구매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와 소통합니다.
예: 이사를 앞둔 사용자에게 도달하려는 매트리스 회사

 

 

1-3. 맞춤 의도 잠재고객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검색한 소비자

 

구매하기 앞서 Google.com에서 제품을 조사하는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예: 휴가 계획을 세우는 중인 사용자에게 도달하려는 여행사

 

 

1-4. 리마케팅

기존에 소통한 적이 있는 소비자

 

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YouTube 동영상 또는 채널을 이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보냅니다.
예: 자사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에게 도달하려는 전자제품 회사 

 

 

1-5. 고객 일치 타겟팅과 유사 잠재고객

CRM 데이터가 있는 소비자 (CRM : 고객 관계 관리)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기기 ID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과 다시 소통하거나 새 사용자를 찾거나 유사 잠재고객을 발굴합니다.

예: 기존 신용카드 사용자에게 도달해 업그레이드를 유도하려는 신용카드 회사

 

 

 

2. 구매 의도 잠재고객에 대한 추가 정보

구매 의도 잠재고객의 기본 원리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1. 정의

구매 의도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사용하면 다음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1) 구매할 마음이 있는 사용자

(2) 구매할 의사를 표시한 사용자 (예 : 고객 리뷰나 가격 비교 사이트 방문)

(3) 리마케팅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 (예 : 구매할 의도가 있지만 내 사이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

 

 

2-2. 적합한 광고주

(1) 구매 고려 유입경로 후반부로 진행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실적을 중시하는 광고주

(2) 리마케팅을 사용하여 신규고객을 사이트에 유치하려는 광고주

 

 

2-3. 기본 원리

구매 의도 잠재고객은 다음 요소를 기준으로 구축됩니다.

 

(1) 구글 검색 및 지도 검색 신호

(2) 구매할 의도가 보이는 사이트 방문

(3) 페이지 방문 빈도와 최근 방문일

(4) 다른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광고를 클릭한 후 전환한 맥락

(5) 구글 알고리즘의 기준값이 되는 사용자 설문조사

 

 

 

3. 생애 주요 이벤트

생애 주요 이벤트로 결정적인 순간에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3-1. 정의

YouTube에서 생애 주요 이벤트를 활용하면 인생의 중대한 분기점에 있으며 브랜드 선호도를 바꿀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3-2. 기본 원리

YouTube, Google 검색, Google 지도에서 발생한 액션을 기반으로 시스템에서는

사용자가 무슨 일을 앞두고 있는지,

최근에 어떤 일을 겪었는지,

생애 주요 이벤트인지를 파악합니다.

그런 다음 적절한 메시지로 도달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이벤트 전 또는 후 카테고리에 분류합니다.

 

 

3-3. 사용 가능 카테고리

현재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주요 이벤트 세그먼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졸업
  2. 결혼
  3. 이사
  4. 내 집 마련
  5. 이직
  6. 창업
  7. 홈 리모델링
  8. 은퇴
  9. 새 반려동물

 

 

4. 맞춤 의도

이제 Google.com에서 내 제품을 적극적으로 조사하는 사용자에게 도달해 YouTube에서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 사용자의 85%가 YouTube도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매우 중요한 방법입니다.

맞춤 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선택한 검색 키워드로 맞춤설정 가능한 잠재고객을 구축합니다.
  2. 액션을 유도하는 동영상 형식으로 검색 잠재고객을 확대합니다.
  3. 도달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적극적으로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주의를 끕니다.

 


퀴즈

자동차 대리점의 사례에서 다음 중 구매 의도를 나타내는 온라인 액션은 무엇인가요?

구매 의도를 나타내는 온라인 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지도에서 '주변 자동차 대리점' 검색
Google.com에서 '2019년 가장 안전한 자동차' 검색
자동차 리뷰 웹사이트에서 안전 기능 비교

 

 


5. 여러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

5-1. 소매업체 고객

“집안 세간을 갖추려는 사용자들에게 도달하여 새 주방가전 시리즈를 홍보하고 싶습니다.”

생애 주요 이벤트에서 '이사 준비 중''최근에 이사함' 세그먼트에 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5-2. 소비재 고객

"YouTube에서 우리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들에게 도달해서 새 시즌 상품을 홍보해야 해요."

광고주의 콘텐츠에 이미 반응한 적이 있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리마케팅이 권장됩니다.

 

 

 

5-3. 통신사 고객

“젊은 사용자에게 도달해서 가족 스마트폰 요금제를 바꾸도록 설득해야 해요.”

'스마트폰 요금제 변경'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했거나,

휴대폰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를 중심으로,

맞춤 의도를 이용하여 도달하는 방법이 적합합니다.

 

 


퀴즈

유튜브 광고에서 4가지 유형의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려는 호텔이 있습니다.

각 유형별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1) 웹사이트를 방문했거나 유튜브 동영상 또는 채널과 상호작용한 사용자에게 강력한 메시지 전달

리마케팅

 

 

(2) 결혼을 준비 중인 사용자에게 해변 리조트 신혼여행 상품 홍보

생애 주요 이벤트

 

 

(3) 기존 고객과 다시 소통하거나 새 사용자를 찾거나 유사 잠재고객을 발굴

고객 일치 타겟팅과 유사 잠재고객

 

 

(4) 하와이 여행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해 특정 호텔을 예약하도록 유도

구매 의도 잠재고객

 

 

 

리마케팅을 통해 내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YouTube 동영상 또는 채널을 이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 메시지 전달 효과를 강화합니다.

 

생애 주요 이벤트로 결혼을 준비 중인 사용자에게 해변 리조트 신혼여행을 홍보합니다.

고객 일치 타겟팅과 유사 잠재고객으로 기존 고객과 다시 소통하거나 새 사용자를 찾거나 유사 잠재고객을 발굴합니다.

구매 의도 잠재고객으로 하와이 여행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해 특정 호텔을 예약하도록 유도합니다.

 

 

 


정리하면...

핵심 요약

 

1. 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구매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에게 구매 고려를 유도하려면 구매 의도 잠재고객이 적합합니다.

2. 리마케팅 목록에는 없지만 핵심 고객과 비슷한 특징을 가진 새 사용자에게 도달하려면 유사 잠재고객이 적합합니다.

3. Google에서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도달해 YouTube에서 액션을 유도하려면 맞춤 의도 잠재고객이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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