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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6편 본문
관심분야 및 습관
Google 신호 데이터를 이용하면 관심분야와 습관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에게 폭넓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관심분야와 맞춤 관심분야를 이용해 특정 주제와 관련된 취미가 있는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신호의 힘
날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Google로 각양각색의 개인적인 주제에 관해 궁금한 것을 묻고 정보를 얻습니다.
Google에서는 이 신호의 힘을 빌려 광고를 잠재고객의 관심분야 및 습관과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와 맞춤 관심분야를 기준으로 구축할 수 있는 잠재고객을 알아보겠습니다.
1-1. 관심분야
1) 특정 주제에 대해 단순히 관심을 갖는 정도를 넘어 열정을 보이는 사람
2)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소비 습관을 아우르는 전체적인 그림
3) Google에서는 주제에 대해 단순히 관심을 갖는 사람과 열정을 보이는 사용자를 구분해 도달 가능성과 정확도가 높은 세그먼트를 제공합니다.
예, 고가 여행 관광객을 위한 리조트 정보
1-2. 맞춤 관심분야
1) 실제로 도달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 그룹 틈새 공략
2) 키워드, URL, 앱에서 입력한 정보, 지도 위치를 기반으로 구축한 고유 잠재고객
예, 유사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영화 예고편 제공
2. 잠재고객 구축 방법
광고주는 키워드와 장소,
웹사이트 URL,
앱 다운로드 정보를
이용해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소비자의 특징?
1) 가까운 영화관을 검색합니다.
2) 영화 리뷰 사이트를 읽습니다.
3) 영화 예매 앱을 사용합니다.
4) 위 모두를 같은 주에 실행합니다.
3. 유튜브 관심분야 잠재고객
3-1. 정의
관심분야 잠재고객은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소비 습관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주에게 안성맞춤인 솔루션입니다.
3-2. 기본 원리
(1) 신호
출발 지점입니다.
Google은 Google 검색,
Google 지도,
Android 앱 다운로드,
YouTube에서
신호를 모아 특정 잠재고객만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합니다.
(2) 설문조사
Google은 설문조사를 사용하여 신호를 검증합니다.
(3) 조정
머신러닝 모델이 이 정보를 활용해서 공통적인 특징을 기반으로 YouTube에서 잠재고객에 해당하는 사용자를 찾습니다.
3-3. 사용 가능 카테고리
현재 Google에서 제공하는 관심분야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은행 및 금융
(2) 뷰티 및 건강
(3) 식품 및 음식점
(4) 인테리어 및 조경
(5) 라이프스타일 및 취미
(6) 미디어 및 앤터테이먼트
(7) 뉴스 및 정치
(8) 쇼핑객
(9) 스포츠 및 피트니스
(10) 기술
(11) 여행
(12) 자동차 및 교통수단
4. 사례 연구 : 유튜브에서 관심분야로 사용자 참여를 이끌어낸 서브웨이
4-1. 접근 방법
(1) 유튜브에서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이용해 점심이나 저녁에 외식이 잦은 사람들에게 도달함
(2)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를 게재해 새 메뉴인 루벤 샌드위치를 홍보
4-2. 결과
(1) 모든 타겟팅을 통틀어 가장 낮은 조회당비용으로 가장 높은 조회 완료율을 기록함
(2) 루벤 샌드위치를 검색하는 사용자 수 2,521% 증가
(3) 광고 회상 16% 증가
<서브웨이 미디어 디렉터, 멜리사 서튼>
"새 메뉴인 루벤 샌드위치를 프로모션하면서 되도록 관련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 싶었습니다.
소비자 패턴을 활용해서 점심이나 저녁을 주로 외식으로 해결하는 사람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었죠."
5. 특정 영화에 관심이 있는 영화 애호가에게 도달하기 위해 맞춤 관심분야는 다음과 같은 위치 및 앱 신호를 활용합니다.
(1) 구글 검색 : 리뷰와 상영시간, 예매표를 검색함
(2) 구글 지도 : 영화관을 자주 방문함
(3) 유튜브 : 유튜브에서 특정 영화의 예고편을 시청함
(4)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영화 예매 앱을 다운로드 함
퀴즈
다음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비슷한 열정을 가진 그룹 사이에서 폭넓은 인지도나 구매 고려도 구축 : 관심분야
캠페인을 하나 이상 설정하여 좀 더 구체적인 잠재고객을 타겟팅하고 보다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도달 : 상세한 인구통계
고유한 잠재고객을 대규모로 발굴하여 틈새 공략 메시지 전달 : 맞춤 관심분야
정리하면...
핵심 요약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이용하면 YouTube에서 소비 습관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은 고유 잠재고객을 대규모로 발굴해서 틈새를 공략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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