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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왕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4편 본문
유튜브에서 잠재고객과 공감대 형성하기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의 원리와 주요 이점, 어떤 경우에 활용하면 좋은지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주가 YouTube에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브랜드를 위한 유튜브 잠재고객 솔루션의 가치 제안
Google의 잠재고객 솔루션은 관련성 높은 광고를 제공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Google에서 특별히 고안한 솔루션입니다.
이 편에서는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의 주요 이점을 살펴보고, 고객 여정의 각 단계에서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진화하는 미디어 소비습관
지난 10년간 동영상 콘텐츠를 사용자가 소비하고 크리에이터가 배포하는 방식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1) 시청자는 점점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으며, 최근 통계에 따르면 시청 시간의 60%를 휴대기기로 이용합니다.
2) 한때 TV와 미디어 기기가 장악했던 거실은 빠른 속도로 YouTube 상영관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3) 시청자는 자신에게 관련성 있는 광고가 보이면 일반 잠재고객을 겨냥한 광고보다 3배 더 주의를 기울인다고 합니다.*
* 출처: Google/Ipos, Video Mobile Diary, 미국, 2017년
2. 유튜브 잠재고객 솔루션의 이점
YouTube에서 가장 가치 높은 고객 및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큰 흐름을 이해하는 데 사용하는 신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 연말연시에 전자제품 거래를 검색함
유튜브 : 최신 모델의 소비자 리뷰를 시청함
지도 : 가장 가까운 백화점을 검색함
2-1. 실시간 데이터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므로 광고주가 YouTube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2-2. 효과적인 신호
YouTube, Google 검색, 지도 검색과 같은 Google 제품에서 사용자가 상호작용하여 발생한 신호는 다른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고 Google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이러한 신호는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의 정확성과 확장성을 높여 줍니다.
2-3. 교차 기기 도달
사용자가 여러 기기를 바꿔 가며 사용하는 것을 인식해 사용자의 행동과 의도를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함께하는 솔루션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은 인지도 향상부터 액션 유도까지 모든 방면에서 검증된 성과를 보장합니다.
3가지 주요 마케팅 목표에 대한 솔루션을 살펴보겠습니다.
3-1. 인지도
관심대상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추천 잠재고객 솔루션
- 인구통계(상세한 인구통계 포함)
- 관심분야
- 맞춤 관심분야
추천 측정 솔루션
- 순사용자 도달범위
- 광고 회상
- 인지도 상승도
3-2. 구매 고려도
메시지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추천 잠재고객 솔루션
- 구매 의도
- 생애 주요 이벤트
추천 측정 솔루션
- 조회수
- CPV : 동영상 조회당 비용
- 구매 고려도 상승도
3-3. 액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추천 잠재고객 솔루션
- 맞춤 의도
- 고객 일치 타겟팅
- 리마케팅 및 유사 잠재고객
추천 측정 솔루션
- 전환 추적
- CPA : 전환당 비용
- 지역 실험 (CPG만 해당) : 소비재
- 매장 방문
- 미디어 믹스 모델링(타사 이용)
정리하면...
핵심 요약
YouTube 잠재고객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 강력한 신호, 교차 기기 도달 등 Google만이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구통계, 관심분야와 습관, 구매 의도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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