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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4편 : 유튜브 광고 소재를 위한 정보 수집하기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4편 : 유튜브 광고 소재를 위한 정보 수집하기

정리합니다 2022. 2. 6.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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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광고 소재 기본사항 살펴보기

YouTube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소재 전략으로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무엇이 효과가 있고 효과가 없는지를 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보세요.

 

광고 소재를 위한 정보 수집하기

여러분은 광고 소재 전문가이고, Google은 데이터 및 의도 전문가입니다.

두 가지 역량을 종합하면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더 효과적인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편에서는 Think with Google, Google 트렌드, Google Surveys를 사용하여 광고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검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잠재고객에 대한 관련성을 높여 이들과 더 긴밀히 소통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1. 전문가의 조언

뉴욕에 위치한 Grey의 조나단 리 최고 전략 책임자와 Google의 시리사 발예팔리 글로벌 대행사 비즈니스 리더가 Google의 도구가 광고 소재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https://youtu.be/7jSKAX_mz7M

 

 

2. 관심의 힘

최근 Ipsos 시선 추적 연구에 따르면 시청자들은 멀티태스킹을 하느라 TV 광고 시간의 대부분(55%)을 보지 않은 채 지나칩니다1.

관심이 지속되는 시간도 점점 줄어듭니다.

2015 Microsoft 주의 지속 시간 연구에서는 인간의 평균 주의 지속 시간이 2000년의 12초에서 2013년에는 8초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

1출처: Google/Ipsos, '광고 관심 조사: 효과는 도달 범위 그 이상에 달려 있습니다.', 2017년 3월.

 

 

 

 

 

좋아하는 영상물 시리즈를 몰아서 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Deloitte의 Digital Democracy Survey 11th edition에 따르면 동영상을 몰아서 시청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미국 소비자 가운데 3/4에 육박하는 73%, 밀레니엄 세대 및 Z세대에서는 약 90%에 달합니다.

같은 조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약 40%가 매주 콘텐츠를 몰아서 시청하는 습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좋아하는 것은 더 보고 싶기 마련입니다.

반면 공감이 가지 않는 콘텐츠는 바로 건너뜁니다.

소비자는 더 많은 콘텐츠를 원하며, 이를 여러 다양한 화면에서 소비합니다.

하지만 광고 방식은 이러한 소비자 행동에 발맞춰 변화하지 못했습니다.

 

 

3. 관심, 신호, 정보

데이터 중심의 다양한 Google 도구는 잠재고객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것이 무엇인지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동영상 광고 소재 전략을 제시해줍니다.

 

 

 

4. 아이디어를 검증하거나 새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도구

Google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검증하거나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할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4-1. Think with Google

아이디어가 필요하신가요?

Think with Google은 Google 플랫폼의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을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트렌드 추적, 실시간 예측, 잠재고객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광고 소재 개발 과정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세요.

지금까지 다음을 비롯한 여러 트렌드 보고서가 공개되었습니다.

1. 무엇이 소비자의 갈증을 채워주는지 보여주는 Google 데이터
2. Google이 알려주는 2017년 스킨케어 동향

 

 

4-2. 구글 트렌드

Google 트렌드는 사람들이 Google과 YouTube에서 검색하는 정보를 분석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사항을 알려줍니다.

트렌드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보 찾기: 사람들이 지금 검색하고 있는 정보를 확인하고 잠재고객에게 의미가 있는 관련 주제를 찾아냅니다.
2. 메시지 전달: 올바른 명칭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잠재고객이 '집 수리'를 검색하나요, 아니면 'DIY'를 검색하나요?
3. 계획: 캠페인을 시작할 적절한 시점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자동차 구매에 가장 관심을 갖는 시기가 언제인가요?

 

 

4-3. 구글 Surveys

광고 소재 아이디어를 검증 받고 싶으신가요?

고객에게 물어보세요. Google 애널리틱스 솔루션의 하나인 Google Surveys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표적 집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애견인들은 강아지가 먹을 음식을 직접 만드나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24시간 동안 답변을 수집하세요.

 

참고: Google Surveys 이용에는 요금이 부과되며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과정 끝에 나오는 리소스를 참조하세요.

 

 

 

5. 광고 소재 개발 과정을 업그레이드하세요.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5-1. 탐색

 

Google 도구를 사용하여 발상 단계에서 기존 정보를 보완하세요.

YouTube 분석을 활용하여 과거 캠페인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남성과 여성 중 어느 쪽에서 내 동영상이 더 공감을 얻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Think with Google에서 우수사례, 백서, 트렌드 보고서를 둘러보세요.

 

 

 

5-2. 최신 트렌드 파악

Google 트렌드를 방문하여 검색어와 주제를 알아보세요.

 

 

5-3. 데이터 심층 검사

 

내 생각을 검증하고 아이디어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확인할 준비가 되셨나요?

Google Survey를 실행해보세요.

결과가 집계되면(대개 24시간 이내) 대중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4. 종합적으로 반영

 

철저한 조사와 검증을 거쳤으므로 아이디어가 큰 효과를 낼 것입니다.

 

 

 

6. 사례보기

AXE의 광고 대행사는 Google 트렌드를 심층 조사하여 남성들이 Google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질문을 찾아냈습니다.

상위 검색어를 기준으로 남성다움의 폭넓은 정의에 관한 캠페인을 제작했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apfiBqRsDZI

 

 


정리하면...

Google 트렌드,

Think with Google,

Google Surveys

로 광고 소재 개발 과정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세요.

건너뛰기가 일상인 미디어에서도 Google의 데이터 기반 도구를 활용하면 동영상 광고 소재 전략의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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