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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5편 : 잠재고객과 공감대 형성하기 본문

1.마케팅/유튜브 광고 공부

[ 구글 Ads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잠재고객, 형식, 광고 소재에 대한 기본사항 공부 15편 : 잠재고객과 공감대 형성하기

정리합니다 2022. 2. 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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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광고 소재 기본사항 살펴보기

YouTube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소재 전략으로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무엇이 효과가 있고 효과가 없는지를 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보세요.

 


 

잠재고객과 공감대 형성하기

광고 애셋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만 적절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Google의 잠재고객 신호 관련 기능을 이용하여 내 광고를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화면에 게재해보세요.

소비자의 관심분야와 습관을 바탕으로 소통하세요.

이 편에서는 Google의 기술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맞춤설정하고 적절한 순간에 적합한 방식으로 잠재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새로운 가정용 커피 메이커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개발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관심사에 따라 광고를 달리하여 서로 다른 소비자 집단에 도달할 수 있다면 광고 애셋이 어떻게 달라질까요?

 

(1) 결혼을 계획 중인 사람들

'신혼 위리 리스트에 더해 보세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이사할 예정인 사람들

'커피 메이커로 홈카페를 만들어 보세요'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대학 졸업을 앞둔 사람들

대학 졸업을 앞둔 사회 초년생에게는 '어른 생활백서: 나만의 커피 만들기'라는 테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 맞춤 설정하기

OneSpot에 따르면 소비자의 약 45%는 자신과 관련이 없는 브랜드 콘텐츠에 시간을 쓰지 않습니다.  

Google의 기능을 사용하여 보다 관련성 높은 스토리를 대규모로 전달하세요.

특정 소비자 집단에 도달하세요.

그들의 습관,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금 무엇이 소비자에게 관련성이 높은지 파악하세요.

이러한 집단에 도달할 수 있는 역량에 따라 광고 아이디어가 어떻게 달라질까요?

 

 

2-1. 대학을 졸업할 예정인 학생

생애 주요 이벤트는 YouTube, Google 검색, Google 지도에서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생애 주요 이벤트를 앞두고 있거나 최근에 경험한 사람임을 나타내는 특정 액션을 찾아냅니다.

생애 주요 이벤트의 세그먼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대학을 졸업할 예정이거나 최근에 대학을 졸업함
2. 이사할 예정이거나 최근에 이사함
3. 결혼할 예정이거나 최근에 결혼함

 

 

 

2-2. 백화점 쇼핑객

소비자 패턴을 사용하면 브랜드에서 자주 가는 쇼핑 장소나 외식 장소 등 소비 습관을 기준으로 YouTube에서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쇼핑: 자주 가는 쇼핑 장소
- 대형 마트
- 백화점
- 편의점
- 식료품점

외식: 자주 외식하는 항목
- 아침식사
- 점심식사
- 저녁식사
- 커피

기타
- 자주 가는 미용실
- 자주 참석하는 실시간 이벤트

 

 

2-3. 자동차 정보를 열심히 검색하는 사람

구매 의도 잠재고객은 경쟁업체 제품을 염두에 둔 사람을 포함해 구매 의도를 갖고 활발하게 검색하는 사람에게 광고주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2-4. 콧수염 마니아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을 통해 틈새 마케팅 메시지를 대규모로 전달할 특정 잠재고객 집단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열혈팬에서 콧수염 마니아에 이르기까지 중요하지 않은 고객 집단은 없습니다.

 

 

 

3. 브랜드 사례 : 생애 주요 이벤트를 사용한 Purple

Purple은 매트리스에 대한 고객의 구매 고려도를 높이기 위해 생애 주요 이벤트를 사용해 최근에 이사하거나 결혼한 사람, 이사하거나 결혼할 예정인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광고를 실시했습니다.

 

https://youtu.be/XNT2mBjLoTk

 

 


퀴즈

커피 메이커 사례로 다시 돌아가, 유용한 생활 팁을 주제로 캠페인을 구상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중 유용한 생활 팁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1) 맞춤 관심 분야 잠재고객

(2) 생애 주요 이벤트 (x)

(3) 구매 의도 잠재고객 (x)

(4) 소비자 패턴 (x)

 

 

해설

여기서 가장 적합한 선택은 틈새 마케팅을 실시할 고유 잠재고객 집단을 구축할 수 있는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입니다.

 

 


정리하면...

 

핵심 요약

Google의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관심분야와 습관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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