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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UA

획득보고서 2편

정리합니다 2020. 9. 18.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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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채널은 '획득 개요'와 '채널' 보고서는 Default Channel Grouping (기본 채널 그룹)으로 구성된다.

소스 / 매체보다 더 통합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라벨로 설계된 기본 채널 그룹은 9개 채널을 포함하며,

각 채널은 매체에 의해 정의되고 일부는 소스에 의해서도 정의된다.

 

'기본 채널 정의' 도움말 (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3297892?hl=ko) 에서 설명하는 대로 GA는 다음과 같이 기본 채널을 정의한다.

 

1 직접 (Direct)
2 자연 검색 (Organic Search)
3 추천 (Referral)
4 이메일 (Email)
5 유로 검색 (Paid Search)
6 기타 광고주 (Other Advertising)
7 소셜 (Social)
8 디스플레이 (Display)
9 제휴사 (Affiliate)

 

GA가 유입되는 트래픽에 이 기본 채널 그룹을 적용하더라도,

GA에 적절한 매체와 소스 캠페인 태그를 제공하여 GA가 트래픽을 어떻게 분류할지 알려주는 것은 GA담장자와 채널 분석가의 몫이다.

 

이메일 채널은 매체가 정확히 email과 일치하는 채널로 정의된다.

이는 매우 단순하지만, 아웃룩에서 열린 이메일로부터 유입된 링크에 캠페인 태그가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매체값이 (none)으로 기록되고 그 결과 그 세션은 직접 채널로 분류 될 것이다.

 

매체와 소스가 채널 정의 중 어느 것과도 일치하는 않는 세션은 '채널' 보고서에서 (other)로 분류 된다.

 

기본 채널 정의를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알고 있으므로 트래픽이 '채널' 보고서에서 정확하게 분류되게 하려고 어떤 매체와 소스 값을 캠페인 태그로 사용할지 추측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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